미국 일상

수십년간 미국에 살면서도 모르고 사는 일들이 많다.  아는게 힘이다 라 말이 있듯이 많은 정보를 알게 되면 교육, 은퇴, 여행등등 여러 방면으로 좋은 정보를 구해 돈을 절약할수도 있고 좋은 직장을 구할수도 있을 뿐더러 보다 낳은 삶을 만들어 나갈수 있다.

요즘 스마트폰이 대세인 만큼 집전화는 없앤집이 다반수다. 그럼 예전 10년 또는 20여년 동안 쓰고있던 전화 번호는 어떻게 할까? 집전화 번호를 구글 보이스로 넘겨 전화번호를 무료로 유지하고 스마트폰으로 포워딩해서 쓰는것을 생각해 보셨나요?

우리는 매달 일상 지출하는 식료품, (차) 개스, 온라인 쇼핑, 스트리밍 서비스, 유틸리티및 기타 생활비를 크레딧 카드로 결재한다. 그럼 크레딧 카드로 지출하는 돈에 대해 5%를 돌려 받으면 어떨까? 크레딧 카드 회사에서 제공하는 캐쉬카드를 발급받아 총지출에 대한 5%을 돌려 받아보자.

아직도 케이블 TV 를 보시나요? 몇년전까지만 해도 스포츠를 TV 로 시청하려면 케이블 TV를 시청하는 방법밖에 없었다.  이쪽 시카고 지역에선 WOW 와 Comcast 두개의 케이블 서비스를 하고 있고 저 개인의 경우 2개을 모두 써 보았지만 첫2년계약을 하고 싼가격에 케이블을 쓴다 하더라도 몇개의 Set Top 박스와 HD 서비스를 포함하면 월 $100 은 쉽게 나온다. 2년 계약이 끝나면 비싼값을 주고 재 계약을 하던지 아님 번거롭지만 갈아타기를 해야 한다.  하지만, 요즘 스트리밍 서비스가 보편화 되면서 DirecTV 나 유튜브 TV 를 포함해 넷플릭스, 훌루, 로쿠, OnDemand Korea, 아마존 프라임등을 사용하면 Set Top 박스 고장이나 집에서만 볼수 있는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시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