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가상번호 생성및 이용방법

구글 보이스

한국에서는 사이버범죄문제로 전화번호를 부여받으려면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 또한, 미국과 달리 무료로 제공하는 한국 가상번호는 아직없다. 하지만, 미국은 여러 업체에서 가상번호를 무료로 제공하고 미국과 캐나다및 멕시코까지 무료 전화와 텍스트 메세지를 보낼수 있다. 먼저, 미국에서 가상번호를 만들면 어떤 용도로 사용할수 있는지 알아보자.

  1. 미국 가상번호를 이용해 한국에서 미국으로 무료전화를 할수 있다. 미국뿐만 아니라 캐나다와 멕시코도 무료 통화가 가능하다. 또한, 텍스트 메세지, 사진메세지를 비롯해 메세징 앱을 사용할수 있다.
  2. 쓰지 않는 공기계 핸드폰을 이용하여 카카오계정을 만들수 있다.
  3. 해외 직구를 하거나 미국사이트에 가입할때 미국 가상번호를 이용하면 된다. 미국에서 하는 전화는 한국에서도 무료로 받을수 있다.
  4. 미국, 캐나다와 멕시코외 국제전화를 하려면 유료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대부분 크레딧을 ($5 또는 $10)을 선불로 구입해 사용해야 한다.

1. 구글 보이스 (Google Voice)

우리가 잘아는 구글에서 가상번호 제공은 물론 다양한 통신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우선 구글 어카운트가 있어야 하고 본인이 사용하는 구글어카운트를 이용해 구글 보이스 어카운트를 활성화하고 가상번호를 신청할수 있다. 또한, 본인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미국전화번호가 있다면 구글 보이스로 이전할수도 있다. 미국 유선전화는 포팅 (Porting, 번호 이전)을 무료로 할수 있지만 무선전화는 구글파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포팅이 가능하다.

구글 보이스 가상번호를 만들면 전화 포워딩 (Forwarding)를 비롯해 링구급 (Ring Group)을 만들어 여러대의 전화에 벨이 함께 울리게하여 먼저 받는사람이 전화를 받는 기능과 ObiTalk 기기를 연결하여 유선전화기를 연결해 사용할수도 있다. 비지니스에서 많이 사용하는 PBX 기능들을 추가비용없이 사용할수 있는 아주 좋은 통신 서비스라 하겠다. 전화번호는 본인이 원하는 지역번호를 선택하여 만들수 있다.

구글보이스 오비터크
ObiTalk 기기를 이용해 유선전화기에 연결하여 무료전화 이용

구글 행아웃스 어플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와이파이 통신도 가능하고 컴퓨터를 이용한 통신도 가능하다. 또하나의 큰 장점은 타회사와 달리 본인이 사용하는 구글어카운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가상 전화번호를 오랜기간 사용하지 않아도 취소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구글 행아웃을 사용하면 한국에서 미국과 캐나다 와이파이 전화가 무료이고 여행중에 약 130여개국에 저렴한 비용으로 전화가 가능하다. 어플에 광고도 없고 무제한 무료로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많은 가상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서비스중 으뜸이라 할수 있다. 미국외 타국에서의 음성통화는 소정의 비용이 부과되지만 텍스트와 사진메세지는 무제한 무료이다.

2. 텍스트 나우 (TextNow)

텍스트나우는 웹사이트나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싸인업하고 가상번호를 부여 받을수 있다. 멤버가입은 이메일로 가입하거나 구글이나 페북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가상번호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지역번호를 (Area Code) 넣어야 하는데 미국 아무지역번호를 넣어도 무관하다. 간혹 없는 지역번호가 있다해도 미국내에서는 무료전화이기 때문에 특별한 지역번호에 국한될필요는 없다. 미국 가상번호를 이용하여 음성, 텍스트와 사진메세지늘 무료로 사용할수 있다. 구글 보이스와 마찬가지로 미국네 전화와 캐나다에 한해서는 음성전화가 무료이며 텍스트와 사진메세지는 무제한 무료이다. 미국과 캐나다를 제외한 국제전화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단점이라면 어플을 사용할때 광고가 뜨고 부여받은 번호를 한달정도 사용하지 않으면 계정이 캔슬이되고 전호번호를 잃어버리게 된다. 그리고, 왓스앱 (Whatsapp) 같은 앱에는 텍스트나우 가상번호를 사용할수 없다. 따라서, 고정번호가 필요하다면 텍스트 나우 보다는 구글보이스를 추천한다.

3. 기타 서비스 업체

위에서 설명한 구글보이스와 텍스트 나우를 비롯해 여러사이트에서 무료 가상번호를 제공한다. 기타 서비스로는 턱카돈 (Talkatone), 넥스트 플러스 (NextPlus)와 텍스트 플러스 (TextPlus) 등이 있다. 가입하는 방법과 가상번호 부여은 해당 어플을 다운하고 설치하면 가능하고 미국내 음성서비스와 텍스트 서비스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계정생성

미국 가상번호를 만들면 카카오톡 추가 계정을 생성할수 있다. 같은 전화기에 부계정을 만들어 사용하거나 공기계에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사용할수 있다. 한국인 친구 추가를 자동으로 하려면 전화번호에 친구의 번호를 국제전화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이것은 카톡계정을 미국번호로 만들기 때문에 한국인 친구는 국가번호와 지역번호를 넣어 입력해야 자동 추가된다. 예를 들어, 친구의 번호가 010-1111-2222 라고 가정한다면 주소록에 친구의 번호를 82-10-1111-2222, 또는 82-010-1111-2222 로 저장해야 한다. 미국에서 한국에 전화할때 010은 10 으로 앞에 0은 생략해도 된다.

결론

미국에서는 가상번호를 제공하는 업체가 다양하다. 가상번호를 무료로 만들어 카톡 부계정을 만들수 있고, 직구나 미국사이트에 전화번호 가입이 가능하고, 미국내 음성통화를 무제한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 텍스트 메세지나, 사진메세지는 전세계 어느곳이나 무제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여러 업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그중 구글 보이스를 강추한다.

질문과 답변

원하시는 답변이 없나요? 질문 하기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