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저렴하게 캠핑하기

캠핑 사이트

미국의 면적은 한국의 약 99.5배 가볼곳도 많고 즐길곳도 많다. 요즘 많은 분들이 여행이나 캠핑 또는 차박 등을 이용해 전국을 돌면서 국립공원을 이용하고 특히 은퇴후에 버킷리스트로 RV 여행을 꿈꾸시는 분들도 많다. 미국에서 알아주는 국립공원은 약 63개 정도 있고 사립 체인인 KOA, Good Sam, Yogi Bear's Jellystone Park, Thousand Trails, Elks Lodges 와 Passport America 라는 곳을 포함하면 사용 가능한 캠핑 시설은 무수히 많다.

미국의 국립공원중 캠핑사이트 밖에 위치한 Backcountry 캠핑이나 Dispersed Camping 을 한다면 무료 캠핑을 할수도 있다. 캠핑을 할수 있는 여름보다 비수기인 늦가을이나 겨울에 캠핑을 한다면 비용을 또한 아낄수 있다. RV 파크는 캠핑 사이트 보다 가격이 대부분 비싸므로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을 원한다면 RV 보다는 캠핑이 비용을 절약할수 있다.

저렴한 캠핑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미국의 국립공원이 우선 순위이다. 가격이 주립공원과 사립 캠핑그라운드보다 싸고 시설이 좋기 때문이다. 학생들의 봄방학과 여름방학 기간만 제외하면 예약은 그나마 무난히 할수 있다. 성수기 (방학기간)에는 많은 사람들이 미국의 국립공원을 선호하기 때문에 예약이 어려울수 있다. 또한, 미국의 국립공원과 주립공원은 30% ~ 50%의 사이트를 First Come First Server (FCFS)로 남겨두기 때문에 남들이 취소한 예약이나 때에 따라 예약없이도 사이트를 간혹 구할수 있다.

멤버쉽 캠핑 브랜드

미국 국립공원 패스 - 미국에는 국립공원, 숲, 야생동물 피난처와 공유지를 포함하면 약 2,000개가 넘는 캠핑 시설을 이용할수 있다. 국립공원 패스를 연회비 ($80) 또는 Life-Time 회비 (62세 이상 시니어만 구입가능 $80) 을 지불하고 가입하면 국립공원 입장료와 캠프사이트 이용시 할인을 받을수 있다. 멥버쉽은 국립공원이나 USGS 스토어를 통해 구입할수 있다.

KOA (Kampground of America) - 코아는 미국에서 가장 큰 캠핑 체인으로 약 500개의 캠프 그라운드를 운영하며 각각의 시설에는 100~200개의 캠핑 사이트를 운영한다. KOA Rewards 멤버쉽에 가입하면 (2023년 기준 $36/yr) 시설 이용시 10 ~ 25% 할인을 받을수 있으며 사용한 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하여 이용할수 있다. 또한, 코아 웹사이트를 이용해 미리 예약하거나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적절히 사용한다면 시설이용시 절약할수 있다. 주별 또는 월별로 장기간 시설을 이용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캠핑시설을 이용할수 있다.

Good Sam - 굿샘은 코아와 같이 직접 캠프 사이트를 운영하지는 않지만 멤버쉽 (2023년 기준 $29/yr)을 제공하는 업체로 가입하면 미국의 약 2,000개의 캠프 그라운드에서 할인을 받을수 있다.

Yogi Bear's Jellystone Park - 미국과 캐나다에 약 80개의 캠프 그라운드를 가지고 있는 요기베어 젤리스토운 공원은 가족이 이용할수 있는 시설로 캠프와 RV 사이트를 비롯해 캐빈과 수영장및 아이들이 놀수 있는 플래이 그라운드를 제공한다.

Thousand Trail - Thousand Trail은 캠핑및 RV사이트 네트워크로 약 80개의 캠프 그라운드를 운영한다. 멤버쉽 (2023년 기준 연 $545)에 가입하면 타임 쉐어 방식으로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시설을 사용할때 숙박비 없이 시설을 이용할수 있다.

Elks Lodges - Elks Loges는 멤버쉽 전용으로 이용되며 약 2,000개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모든 시설이 캠핑이나 RV 사이트를 제공하지 않으니 캠핑목적이라면 미리 알아보고 예약을 하는것이 좋다. 가입 조건은 미국 시민권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만 21세 이상이어야 한다. 가입비는 시설에 따라 다르지만 약 $100~500 정도이고 연회비는 $100~200 이다.

Passport America - Passport America는 캠핑 멤버쉽 (2023년 기준 연$44)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미국과 캐나다에 약 2,000개의 캠프그라운드를 반값 (50% 할인)에 이용할수 있다.

결론

미국에는 수많은 캠핑이나 RV사이트가 있으며 미국 전지역을 캠핑이나 RV로 장기간 여행을 계획한다면 멤버쉽을 제공하는 체인 브랜드에 가입하고 캠프 시설을 이용한다면 많은 비용을 절감할수 있다. 특히, 미국 국립공원 패스를 한번 구입하면 평생 이용할수 있으므로 가입하고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각각의 캠핑 체인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멤버쉽에 가입하면 웹사이트를 이용하거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캠프 그라운드를 찾아 볼수 있고 가격이나 할인 적용 부분을 알아볼수 있다.

미국 여행을 캠핑이나 RV가 아닌 차박으로 계획한다면 무료 주차나 분닥킹을 이용할수도 있다.

질문과 답변

원하시는 답변이 없나요? 질문 하기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