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노이 올키즈, 맘스앤 베이비 의료 보험

Illinois All Kids


올키즈 (All Kids)

일리노이에 거주하고 있는 0세에서 18세 아이들에게 신분에 상관없이 제공되는 건강보험을 말한다. 4인가족 기준 한달 수입이 $6,824 (2019년 기준 Gross Income) 미만이면 올키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입에 따라 보험료나 코페이가 발생하기도 하지만, 4인가족 기준 $3,154 (2019년 기준 Gross Income) 미만이면 보험료나 코페이를 지불하지 않고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의사방문, 병원입원, 치과나 안과 진료, 의료기구, 정신질환 치료, 조제약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들에는 부모의 일리노이 ID카드(만약 ID카드가 없으면 렌트계약서나 유틸리티 빌), 쇼셜카드(필수사항은 아님), 시민권증서(미국여권)나 영주권카드(없으면 여권과 I-94), 한달 인컴증빙서류 등이 필요하다.

맘스앤 베이비 (Moms & Babies)

임신한 여성과 태아를 위한 건강보험을 말한다. 이 또한 신분에 상관없고 일리노이에 거주하고 있으며 일정 수입 기준에만 미치면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다. 4인기준(태아포함) $4,571 (2019년 기준) 미만이면 혜택이 가능하다. 또한 MPE(Medicaid Presumptive Eligibility)라는 한달짜리 임시 메디케이드도 받을 수 있다.

의사방문, 정기검진, 응급실 방문, 안과나 치과진료, 출산 등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들에는 일리노이 ID카드(만약 ID카드가 없으면 렌트계약서나 유틸리티 빌), 쇼셜카드(필수사항은 아님), 시민권증서(미국여권)나 영주권카드(없으면 여권과 I-94), 한달 인컴증빙서류, 임신진단서 등의 서류가 필요하다.

질문과 답변

원하시는 답변이 없나요? 질문 하기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