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트라 헬프 (Medicare Extra Help)
메디케어 처방약 보조 프로그램으로 메디케어 파트 D의 보험료, 디덕터블과 코페이를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인컴과 자산에 따라 SSA 에서 보조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혜택을 받게 되면 본인 부담금인 코페이가 제네릭 약품은 $3.40, 브랜드 약품은 $8.50를 넘지 않게 된다. (2019년 기준) 엑스트라 헬프 보조를 받기 위해서는 메디케어 파트 A나 B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인컴과 자산이 일정 기준 미만 이어야 한다.
인컴은 1인 가족인 경우 월 $1,561 미만, 2인 가족인 경우$2,114 미만이어야 하고, 자산은 1인 가족인 경우 $14,390 미만, 2인 가족인 경우$27,220미만이어야 한다. (2019년 기준)
자산은 은헁계좌, 주식, IRA, 뮤츄럴펀드, 생명보험, 땅이나 건물 등 현금화 할 수 있는 것을 말하고, 본인이 살고 집 한 채와 자동차 한 대, 장례비용 $1,500 은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SSA에 문의할 수 있다.
자동가입조건은 다음과 같고 따로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 메디케어와 풀 메디케이드 혜택을 받는 경우
- 메이케어와 SSI를 받는 경우
- 메디케어와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 혜택을 받는 경우
자동으로 가입이 안 된 경우라도 인컴과 자산이 엑스트라 헬프 보조를 받을 수 있는 일정 기준이라면 쇼셜시큐리티 온라인이나 오피스에 신청서 (Form SSA-1020)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보조를 받을 수 있다.
엑스트라 헬프 보조 대상이 되는 경우에 만약 파트 D에 가입하지 않았으면, 메디케어에서 임의로 파트 D보험에 가입시켜 준다. 그리고 보통 메디케어 파트 D 수혜자에게는 약보험 변경할 수 있는 기간이 매년 10월 15일에서 12월 7일까지 일년에 한번 주어지는 반면,엑스트라 헬프 보조 대상자는 1-3월, 4-6월, 7-9월, 10/15-12/7 사이에 1번씩 주어진다.
- 메디케어 처음 가입시기를 놓쳐 파트 D 패널티가 발생할 경우 엑스트라 헬프 보조를 받게되면 패널티를 감면 받게 된다.
- 제네릭 약픔은 일반약, 브랜드 약품은 상표약을 말하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이 둘의 차이를 성분은 같고 가격만 다르다고 설명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SSA 에서 제공하는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 Extra Help(추가도움) 기본정보 참조하기 바란다.
Comments (0)
N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