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트라 헬프 (Medicare Extra Help)

Extra Help

메디케어 처방약 보조 프로그램으로 메디케어 파트 D의 보험료, 디덕터블과 코페이를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인컴과 자산에 따라 SSA 에서 보조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혜택을 받게 되면 본인 부담금인 코페이가 제네릭 약품은 $3.40, 브랜드 약품은 $8.50를 넘지 않게 된다. (2019년 기준) 엑스트라 헬프 보조를 받기 위해서는 메디케어 파트 A나 B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인컴과 자산이 일정 기준 미만 이어야 한다.

인컴은 1인 가족인 경우 월 $1,561 미만, 2인 가족인 경우$2,114 미만이어야 하고, 자산은 1인 가족인 경우 $14,390 미만, 2인 가족인 경우$27,220미만이어야 한다. (2019년 기준)

자산은 은헁계좌, 주식, IRA, 뮤츄럴펀드, 생명보험, 땅이나 건물 등 현금화 할 수 있는 것을 말하고, 본인이 살고 집 한 채와 자동차 한 대, 장례비용 $1,500 은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SSA에 문의할 수 있다.

자동가입조건은 다음과 같고 따로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 메디케어와 풀 메디케이드 혜택을 받는 경우
  • 메이케어와 SSI를 받는 경우
  • 메디케어와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 혜택을 받는 경우

자동으로 가입이 안 된 경우라도 인컴과 자산이 엑스트라 헬프 보조를 받을 수 있는 일정 기준이라면 쇼셜시큐리티 온라인이나 오피스에 신청서 (Form SSA-1020)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보조를 받을 수 있다.

엑스트라 헬프 보조 대상이 되는 경우에 만약 파트 D에 가입하지 않았으면, 메디케어에서 임의로 파트 D보험에 가입시켜 준다. 그리고 보통 메디케어 파트 D 수혜자에게는 약보험 변경할 수 있는 기간이 매년 10월 15일에서 12월 7일까지 일년에 한번 주어지는 반면,엑스트라 헬프 보조 대상자는 1-3월, 4-6월, 7-9월, 10/15-12/7 사이에 1번씩 주어진다.

  • 메디케어 처음 가입시기를 놓쳐 파트 D 패널티가 발생할 경우 엑스트라 헬프 보조를 받게되면 패널티를 감면 받게 된다.
  • 제네릭 약픔은 일반약, 브랜드 약품은 상표약을 말하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이 둘의 차이를 성분은 같고 가격만 다르다고 설명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SSA 에서 제공하는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 Extra Help(추가도움) 기본정보 참조하기 바란다.

질문과 답변

원하시는 답변이 없나요? 질문 하기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