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영주권과 시민권의 차이점

미국으로 이민을 와서 영주권 취득후 5년이 (시민권자과 결혼하여 영주권 취득후 3년) 지나면 시민권을 신청할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 이 시점에서 시민권을 신청하거나 계속 영주권으로 살아가는것은 각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다. 그럼, 미국 영주권과 시민권의 다른점 또한 어떤분들께 시민권 취득이 이득이 되는지 알아보자.

[..]

대한민국 복수국적 취득 방법

대한민국은 부분적 복수국적을 허용한다. 대한민국의 국적법은 혈통을 중요시 여기고 출생지와 관계없이 아이가 태어날 당시 부모 둘중 한명이라도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다면 "선천적"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하게 된다. 또한, 외국 국적을 취득한 해외동포가 만 65세가 되어 대한민국 국적을 회복을 희망하면 외국 국적을 상실하지 않고도 취득이 가능하다. 외국인의 경우 결혼 상태을 유지한 상태에서 귀화한 경우 복수국적을 유지할수 있다. 다만, 복수 국적을 취득하거나 유지할 경우 대한민국내에서는 외국 국적 불행사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

랜선이란 무슨 뜻인가요?

요즘 신조어로 랜선이란 말을 잘쓰는데 어떤 용도로 쓰이는 말인가요? 랜선은 영어로 LAN (랜) Cable (선)  을 한글로 표기한 것으로 인터넷을 통한 활동을 이야기 합니다. 예를들어, 직접 만나지 않고 하는 소개하는 랜선 집들이, 랜선 연애 또는 랜선 여행등 인터넷상에서 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

[한국일상] 신용등급 올리는법

이번글은 대한민국에서 거주하는분들이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을 소개한다. 한국에서 은행이나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주민등록증이나 거소증을 소지해야 한다. 미국에서 거주하는 동포나 외국인은 한국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발듭받을수 없으므로 신용등급을 받을수 없다.

[..]

스프린트 무제한 무료 서비스 라인

티 모빌과 스프린트가 합병을 하면서 기존 4개사의 모빌 업체가 버리이즌, 에이티엔티와 티모빌/스프린트의 3파전으로 일축되었다. 이와 함께 스프리트에서는 역대 최대 오퍼인 1개의 무제한 추가라인을 무료로 제공한다.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라인을 이용해 추가 테블랫을 사용해도 되고 추가 전화기로 전용 네비게이터를 사용해도 된다. 무료로 제공하는 오퍼를 마다할 필요는 없다.

[..]

미국 시민권자 한국방문시 체류와 비자에 대한 질문과 답

미국에서 살고 계시는 미국 시민권을 획득한 동포 여러분들이 한국을 방문시 알아야 할 비자 면제 프로그램과 체류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간단히 소개 합니다. 미국 영주권을 가지고 계신 한국 국적자 분들은 한국인 이므로 한국방문시 체류기간이나 비자를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미국 영주권자가 한국에 1년 이상 체류할 경우 미국영주권 신분 유지 규정을 어기게 됨으로 사전에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

한국 방문시 동남아 추가하고 항공비 절감하기

한국 방문시 동남아를 추가하면 항공비를 절약할수 있을 뿐더러 제3국을 무료로 여행할수 있는 기회를 만들수 있다. 우선 항공사가 어떻게 운영이 되는지를 간단히 알아보자. 모든 항공사는 한개 이상의 헙(HUB) 을 가지고 있다. 대한 항공의 경우 인천공항이 헙이고 대부분의 운항은 인천공항을 통해 이루어 진다. 현재는 코로나 19 사태로 항공운행이 예전같지 않지만 평상시라고 가정하고 예를 들어 보려한다.

[..]

체이스 5/24 규정이란?

크레딧 카드 하면 체이스 라고 할정도로 리워드 카드 업계에선 체이스가 독보적이다. 아멕스와 함께 크레딧 카드 업계의 선봉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관대한 웰컴 보너스와 다양한 종류의 크레딧 카드를 제공함으로서 업계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18세 이상 미국인이 평균 2.3개의 크레딧 카드를 가지고 있고 요즘엔 많은 미국인이 크레딧 카드 웰컴 보너스에 현혹되어 한해 5개 또는 10개까지의 크레딧 카드를 만드는 사례도 많이 늘고 있다.

[..]

여행전 여권 사증 공백페이지 확인하세요

우리는 여행을 하기전 기본적으로 여권 유효기간을 체크한다. 하지만, 여권 유효기간만 체크외에도 사증 스탬프를 찍을 여유공간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유는 각 방문하는 국가별로 여유 공백이 없을 경우 출입을 거절할수 있기 때문이다. 국가별로 적게는 0페이지 대부분 1~2페이지가 남아 있어야 하고 일부 국가에서는 6페이지가 남아 있어야 출입을 허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