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R 이란 무슨뜻인가?

요즘 인터넷이나 유튜브를 보면 ASMR 이란 말이 자주 쓰이는데 무슨 뜻인가? ASMR 은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의 줄임말로 심리적인 자극을 주는 비디오나 오디오를 들었을때 머리끝부터 척추까지 오싹하고 기분 좋은 느낌을 주는 소리를 일컷는 말이다. 또한, 뇌 마사지라고도 불리며 심리적인 안정을 주는 말로 아픔을 잊게하고 무드를 바꾸어 주고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소리를 들을때 느낄수 있는 것이다. ASMR 은 제니퍼 엘렌이 2010년에 시작한 말로 2013년도 부터 유튜브에 급격한 유행어로 떠오르며 약 13M ASMR 비디오가 유튜브에 오를 정도로 유명해 졌다. 주로 비오는 소리, 속삭임, 바스락 거리는 소리, 연필로 글쓰는 소리와 먹방으로 음식먹는 소리 등등 듣기에 간지럽거나 잠을 잘 취할수 있게 도와주는 소리라 하겠다. 사람마다 취양도 다르고 느끼는것도 다르기 때문에 같은 소리를 듣더라고 느낌이 다르겠지만 위와 같은 소리를 듣고 마음이 편해지거나 심리적인 안정을 얻을수 있다면 ASMR 이라 할수 있다.

[..]

미국 주식소득에 대한 세금 정리

요즘 비트코인과 미국주식의 상승세와 함께 한국교포를 포함해 한국에 살고계신 분들도 미국 주식에 동참하고 있다. 코로나 사태와 함께 낮은 금리와 정부 보조프로그램을 통해 많은돈이 시장에 풀리고 외국자본또한 미국 주식시장에 유입되면서 예전에 보지 못했던 상승장을 지난 1년동안 지켜보았다. 특히 나스닥에 등록된 하이텍 종목들은 1년세 100% 에서 크게는 300% 이득을 내주었다. 주식에서 큰 돈을 벌었다면 좋은일이지만 부담해야 하는 세금또한 적지 았다. 다행인것은 미국의 경우 대부분의 경우 노동으로 (Active Income) 얻은 소득보다 수동으로 (Passive Income) 얻은 소득에 대한 세액이 적다. 그럼, 미국에서 살고 있는 분들을 기준으로 주식으로 얻은 소득에 대한 세금의 종류와 각각 얼마나 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

소규모 사업자및 자영업자 SEP IRAs

매년 다가오는 세금 보고 시즌에 개인들은 한푼이라도 세금을 줄이고 저축을 하고자 한다. 직장인들은 Traditional IRA 와 401K 를 포함해 다양한 은퇴연금에 가입하고 세금 공제도 받을수 있다. 자영업자 또한 개인 연금 (IRA)에 가입할수 있지만 회사에서 SEP IRAs 를 제공하고 세금 공제도 받을수 있는 플랜을 소개 하고자 한다. 많은 자영업자들이 SEP 플랜에 대해 이미 알고 있겠지만 아직 이용하고 있지 않은 분들을 위해 플랜 특성과 가입조건등을 소개하고자 한다.

[..]

유승준 방지법 실현될까?

대한 민국 남성은 병역법 3조에 따라 지위를 막론하고 병역의 의무를 실천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대한민국의 남성이 타국의 국적을 취득함으로 병역의 의무를 기피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미국에 살고있는 재외동포로 한사람으로 병역기피는 당연히 막아야 겠지만 무죄추정의 원칙과 같이 선량한 희생자가 생기는것은 바람직하니 않다고 본다. 그럼 현재 실행중인 홍준표법과 김병주의원이 발의한 공정병역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외국 국적의 취득은 크게 2가지로 발생하고 각각 선천적 복수 국적자와 후천전 복수 국적자로 구분된다.

[..]

미국면허증을 한국면허증으로 교환하기

미국 면허증 소지자가 한국에서 단기간 운전을 희망한다면 국제 면허증을 AAA 에 방문하여 쉽게 얻을수 있다. 비용은 약 $20 정도 소요되며 면허증 용도 사진 2매만 준비하면 약 1시간내에 취득할수 있다. 미국에서 발급받은 국제면허증은 1년간 유효하며 한국및 세계 100여 나라에서 사용할수 있다. 국제 면허증을 취득하면 한국내에서 자동차 렌탈이 가능하지만 자동차를 구입하거나 보험을 가입하려면 한국 면허증이 필요하다. 한국에서 장기 체류를 희망하시는 분은 미국 면허증을 한국 면허증으로 교환하여 사용할수 있으며 꼭 필요한 서류를 미국에서 준비하여 한국에서 신청해야 쉽게 한국면허증으로 교환받을수 있다.

[..]

재외동포 한국 거주시 건강보험 해택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과 미국네 코로나19 확산및 이민정책 변화로 한국으로의 역이민이나 장기체류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미국 시민권자의 경우 은퇴후 한국에 거주를 하더라도 은퇴연금을 그대로 받을수 있고 언어와 물가 등의 이유로 역이민을 하는 분들도 늘고 있다.

한국에서 제공하는 건강보험이 내국인에 비해 외국인에게 더 큰해택이 제공된다는 연구결과로 2019년 7월16일로부터 외국인 건강보험 제도가 다음과 같이 변경 되었다.

[..]

미국에서 렌트카 비용절감 방법

미국내에서 자유 여행을 할때면 렌트카는 대부분 필수 조건이다. 한국과 달리 차없이 대중교통으로 움직일수 있는 도시는 뉴욕을 빼고는 상상할수 조차 없다. 렌트 대여료를 싸게 구입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대여시 선택 옵션을 적절히 선택하는것도 비용을 절약할수 있는 방법이다. 대부분의 렌터카 회사들이 대여시 여라가지 옵션을 추가 구매하도록 유도를 하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준비해 필요한 옵션과 필요없는 옵션을 구분해 가는것이 중요하다. 그럼, 미국 여행시 렌트카를 빌릴때 비용을 절약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

23:59 항공 규칙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여행 계획을 세울때 항공권 가격과 경로를 찾아본다. 싼가격에 직행이라면 더할 나위가 없겠지만 간혹 경비를 절약하기 위해 경유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 경유를 선택할 경우 항공용어를 찾아보면 레이오버와 스탑오버 라는 2가지 경유 방법이 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국제 항공의 경우 레이오버는 24시간 미만 스탑오버는 24시간 이상 경유를 하는것을 일컷는다. 미국에서 한국을 방문할때 유럽이나 일본등을 경유하고 24시간 이상 경유지역에서 머물면서 싼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할수 있다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항공사는 24시간 이상 스탑오버를 할경우 할인 보다는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경유를 하는 목적은 경비를 줄이기 위한 목적인데 제 3국을 경유하면서 비싼 돈을 지불하는것은 대부분의 여행자가 원하는 바가 아니다. 하지만, 몇몇 항공사는 무료로 스탑오버를 허용하니 잘 알아보고 이용한다면 좋은 기회를 만들수 있다. 대한 항곡의 경우 2020년 6월30일까지 무료 스탑오버를 허용했지만 까지는 바뀐 규정으로 스탑오버릐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일본항공 (JAL), 에어 캐나다 (Air Canada) 와 에머레이트 (Emirates) 항공을 포함한 몇몇 항공사는 추가 비용없이 스탑오버를 허용한다.

[..]

존버란 무슨 말인가요?

요즘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면 존버라는 말을 자주 보는데 존버가 무슨말인가요? 간단하게 말아자면 존나게 버텨라는 말의 줄임말로 어떠한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인내하고 "좋은 날이 올때까지" 버티자는 말이다.

[..]

미국 FBI 범죄경력 증명서 발급 및 아포스티유 공증절차

2019년 9월부터 새로 바뀐 비자 발급 서류에 (재외동포 F4, 동포비자 C38, 방문취업 H2) 미국 FBI 범죄경력 증명서와 이를 미국 법무부에서 공증하는 아포스티유가 추가 되었다. 2018년도까지는 따로 범죄경력 증명서 없이도 F4, C38와 H2 비자 발급이 가능했으나 미국과 한국간의 상호관계에 따라 한국에서도 이를 추가 하였다. 따라서, 새로운 바자나 재발급의 경우 범죄경력 증명서를 발급받아 이를 공증하는 아포스티유를 받아 제출해야 한다. 서류 면제자는 60세 이상및 13세 이하, 국가 유공자및 특별 공로자외 국내 체류자중 6개월 이상 외국에서 체류한자 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