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방문시 동남아 추가하고 항공비 절감하기

한국 방문시 동남아를 추가하면 항공비를 절약할수 있을 뿐더러 제3국을 무료로 여행할수 있는 기회를 만들수 있다. 우선 항공사가 어떻게 운영이 되는지를 간단히 알아보자. 모든 항공사는 한개 이상의 헙(HUB) 을 가지고 있다. 대한 항공의 경우 인천공항이 헙이고 대부분의 운항은 인천공항을 통해 이루어 진다. 현재는 코로나 19 사태로 항공운행이 예전같지 않지만 평상시라고 가정하고 예를 들어 보려한다.

우선 시카고-인천 운항은 하루 1회 운영이 되고 약 350 좌석이 있다. 시카고와 인천의 인구만으로 350 좌석을 매일 채우기엔 부족하다. 따라서, 타국의 손님들을 유치해서 좌석수를 채워 가는것이 수익을 높이는 것이다. 예를 들어, 태국 손님이 시카고에서 치앙마이까지 왕복을 한다고 가정하자. 시카고에서 치앙마이 까지 가는 비행기편은 무수히 많고 항공편마다 적게는 $720 부터 $1,500 의 항공료로 왕복권을 구입할수 있다. 대한 항공을 이용한다면 시카고-인천-치앙마이가 될것이고 일본항공을 이용하면 시카고-나리타-치앙마이, 또한 홍콩 항공이라면 시카고-홍콩-치앙마이가 될것이다. 대한 항공의 경우 시카고-인천가는 손님외에도 타국 손님들을 유치해야 비행석을 최대한 채워 운항을 할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손님들을 유치하기 위해 항공권을 할인을 해준다.

그럼 예를 들어 홍길동 부부가 오는 2020-11-1 부터 2020-11-22일까지 약 3주간 한국을 방문 한다고 가정을 하자. 우선 직행을 한다고 가정했을때 현재 시카고에서 인천까지 직행 비행은 대한항공 밖에 없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아시아나 항공이 있었지만 수익률이 낮은 항공편을 종료했다). 대한항공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항공비를 알아보자. 우선 희망하는 출발일자인 2020-10-31 (토) 에서 돌아오는 날짜를 2020-11-21 (토) 넣고 항공비를 알아보자.

대한항공 웹사이트를 먼저 찾아보는 이유는 날짜별로 가격대를 보여주므로 날짜가 유연하다면 약간의 항공비를 절약할수 있다. 웹사이트에서 희망 날짜를 넣고 서치를 하면 다음과 같은 가격을 보여준다.

위 결과를 보면 알수 있듯이 희망일자의 왕복항공권은 $1,444.77 인 반면 하루 늦추어 출발/도착을 하면 $1,347.77 로 $97 의 항공비를 절약할수 있다. 따라서, 출발과 도착일자는 하루씩 늦추어 2020-11-1 에서 2020-11-22일로 교정하여 구입하는걸로 한다. 부부가 함께 여행할경우 약 $200을 절약할수 있다. 교정된 날짜를 정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 직행 가격이 $1,377.77 인지 확인한다.

결과를 보면 교정된날짜에 출발과 귀국이 모두 직항편인것을 알수 있다.

그럼, 항공권을 익스피디어를 통해 구입하거나 체이스 여행 포탈사이트를 이용해 가격을 알아볼수 있다. 체이스 여행 포탈은 익스피디어 엔진을 이용하기 때문에 비슷한 가격을 보여준다. 이글을 읽는 많은 분들이 체이스 포탈을 이용할수 없을수 있으므로 우리는 익스피디어를 이용해 가격을 알아본다. 새로 교정한 날짜로 익스피디어를 찾아보면 비슷한 가격인 $1,348을 보여준다. 거의 같은 가격이라고 보면 된다.

그럼 다시 익스피디어 웹사이트로 돌아가서 3박4일의 일정을 태국 치앙마이에서 지내는것을 추가해 보자.  항공권은 Multi-City 로 정해주고 시카고에서 출발하여 치앙마이로 가는 일정이다. 치앙마이로 가는것은 출발시점이나 귀국시점에 정하는것이 대부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고 중간 부분에 넣을경우 절약없이 비슷한 수준의 항공비가 책정될수 있다. 날짜를 조정해서 몇개 옵션으로 서치해 보고 적절한 일정과 가격을 찾으면 예약을 하면 된다.

이제 시카고-치앙마이, 치앙마이-인천과 인천-시카고 일정을 서치해 보면 여러개의 옵션이 있다. 간혹 인천에서 추가 비용없이 23시간 (레이오버) 머물수 있는 일정도 있으니 한국에서 하루쉬고 다음날 치앙마이로 가는 일정을 이용해도 된다. 원하는 항공편을 정하고 체크아웃을 하면 다음과 같은 가격이 나온다. 2인항공편을 서치를 하여 가격이 2인것이 나왔지만 1인당 $941.15 인것을 알수 있다.

대한항공으로 시카고를 출발해서 인천에 도착해 치앙마이로 출발하여 3박4일을 치앙마이에서 보내고 인천으로 돌아와 나머지 일정을 한국에서 보내고 같은 귀국일인 11/22일에 인천-시카고로 귀국할때 왕복 항공권이 $942 로 낮아졌다. 이것은 시카고-인천, 인천-시카고 대한항공 비행편을 그대로 이용하고 추가로 인천-치앙마이, 치앙마이-인천을 추가한 일정이지만 가격은 1인당 약 400불정도 ($1,348 - $942 = $400) 낮아진 가격이다. 부부가 함께 여행할때 $800 을 절약할수 있다. 이돈이면 치앙마이에 가서 4성급 호텔 3박과 2인 관광비로 쓸수 있는 돈이다.

결론

미국에서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일본이나 동남아 일정을 앞이나 뒷부분에 끼어 넣으면 저렴한 가격에 제3국을 추가로 여행할수 있다. 시기와 날짜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태국의 방콕이나 치앙마이, 캄보디아 프놈펜, 베트남 호치민이나 다낭, 홍콩, 타이페이, 필리핀, 발리 등등 동남아를 일정에 추가하면 대부분 가격을 낮출수 있고 일본의 오사카나 토쿄를 넣으면 비슷한 가격으로 추가여행을 할수 있다. 날짜를 유연하게 쓸수 있는 분들과 성수기를 피해 다닐수 있는 분들에게는 한국 방문할때마다 비용절감도 하고 추가 여행도 하는 일정을 고려해 보기 바란다.

질문과 답변

원하시는 답변이 없나요? 질문 하기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