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이스 5/24 규정이란?

크레딧 카드 하면 체이스 라고 할정도로 리워드 카드 업계에선 체이스가 독보적이다. 아멕스와 함께 크레딧 카드 업계의 선봉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관대한 웰컴 보너스와 다양한 종류의 크레딧 카드를 제공함으로서 업계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18세 이상 미국인이 평균 2.3개의 크레딧 카드를 가지고 있고 요즘엔 많은 미국인이 크레딧 카드 웰컴 보너스에 현혹되어 한해 5개 또는 10개까지의 크레딧 카드를 만드는 사례도 많이 늘고 있다.

리워드 포인트에 눈이 어두워 많은 카드를 만드는 이들을 방지하기 위해 체이스에서 운영하는 5/24 규정은 각 고객마다 24개월내에 5개의 카드까지만 승인을 해준다는 내용이다. 5/24 규정은 체이스 내부에서만 사용하는 규정으로 공식적인 공개는 하지 않은 상태이지만 크레딧이 좋고 카드 신청에 거절당할 이유가 없는 고객들도 2년내 5개이상의 카드를 만들경우 대부분 거절된다. 따라서, 마일리지 게임을 통해 무료여행을 꿈꾸는 분이라면 체이스 5/24 규정을 이해하는것이 좋다.

체이스 5/24 규정이란 무엇인가?

간단하게 말하자면 한 개인이 24개월내에 체이스 또는 타회사의 크레딧 카드를 5개까지 만들었다면 그 이상으로 신청하는 체이스 카드들에 한해서 거절하는 규정이다. 카드 신청인이 체이스 카드를 신청할경우 (TransUnion, Equifax 또는 Experian) 3중 하나의 크레딧 관리 회사를 통해 신용조회를 하고 이를 통해 개인이 24개월내에 만든 모든 카드수을 알수 있다.=

체이스의 모든 개인카드는 물론 몇개의 비지니스 카드또한 5/24규정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많은 카드를 단기간에 만들 계획이라면 체이스 카드를 먼저 만드는것을 권장한다. 타 회사 카드를 먼저 만들면 6번째 카드 부터는 체이스에서 승인을 받을수 없다고 보면 된다.

본인이 언제 어떤 크레딧 카드를 열었는지 정확히 모른다면 무료 크레딧 칼마 어카운트를 열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어카운트를 한눈에 볼수 있다.

어떤 카드들이 5/24 규정에 포함 되나?

체이스는 개인 신용조회를 통해 24개월내에 새로 만든 크레딧 카드를 모두 찾아낼수 있다. 대부분의 개인 카드는 모든 카드가 적용된다고 보고 일부 비지니스 카드도 회사에 따라 적용될수 있다. 다음은 인터넷을 통해 알려진 5/24 규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다. 공식적인 문서로 정의해 놓은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알려진 내용이고 시기에 따라 규정도 조금씩 바뀔수 있으므로 100% 확신할수 있는 내용이 아니라는것을 알려둔다.

  • 새로 만든 크레딧 카드로 어느회사에서 발급한것과 관계없이 개인 신용카드는 모두 적용된다고 본다.
  • 타켓이나 로컬 리테일에서 제공하는 카드 역시 신용카드 이므로 5/24 규정에 적용된다.
  • 본인이 Primary 카드 멤버가 아니라도 Authorized User 로 추가가 되었다면 5/24 규정에 포함된다. 체니스는 본인의 카드이던 가족의 카드에 사용자로 추가되던 카드를 발급 받으면 카드 소지자로 구분하여 5/24 규정에 적용시킨다. 만약, 타인의 카드에 사용자로 추가된것을 빼고 싶다면 카드회사에서 본인의 이름을 빼는것은 물론 3개의 신용 평가회사에 모두 연락해 사용자의 기록을 삭제해 달라고 요청을 해야한다.
  • 체이스, 캐피털 원, 디스커버및 일부 회사의 비지니스 카드는 5/24 규정에 적용되지만 이외 대부분의 비지니스 카드는 적용되지 않는다.

카드 업그레이드 및 다운그레이드

많은 웰컴 보너스를 받고 다음해에 연회비가 부담이 된다면 카드를 다운그레이드 하는것도 고려해 볼만하다. 회사에 따라 약간씩 규정은 다르지만 가지고 있는 카드를 같은 종류의 카드로 업그레이드 또는 다운그레이드 할경우 새로운 카드로 기록하지 않는다. 따라서, 5/24 규정을 피해 갈수 있다. 하지만 카드 타입을 바꾸는 과정에서 웰컴 보너스를 받을수 없다는 큰 단점을 가지고 있다.

결론

마일리지 게임 이용자가 늘어나고 웰컴보너스에 욕심을 많은 고객들을 구분해 내기위해 체이스에서 만든 5/24 규정은 24개월 내에 5개의 카드까지만 승인을 해준다고 알려진 규정으로 일부 회사의 비지니스 카드를 제외하고 체이스및 타회사의 모든 개인 카드에 한해 적용이 된다. 따라서, 신용이 좋고 여러개의 카드를 만들 목적이라면 체이스 카드를 먼저  만드는것이 보다 많은 카드를 만들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이미 5/24 이상의 카드를 만들었다면 24개월이 풀리는 시기까지 기다려야 하고 이제 막 5/24가 풀리는 시점이라 하더라도 은행에서 적용하는 기간이 틀릴수 있으니 약 1달의 여유를 가지고 25개월째에 신청하는것을 권장한다.

질문과 답변

원하시는 답변이 없나요? 질문 하기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