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한국전화 문자 무료로 받는법 (세종 텔레콤)

외국인이 (미국 시민권자 포함) 한국에서 가장 불편한 점을 꼽으라면 인증 절차라 하겠다. 카카오 택시, 마켓 컬리, KTX 예약외 한국에서 일상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부분 문자로 인증을 해야 한다. 한국에서 거소증을 수령한 후에는 한국 알뜰폰을 개통할수 있었고 한국내에서는 문제 없이 인증 절차를 마칠수 있었다.

[..]

국제선 환승 수하물 최종 목적지 까지 연결 가능한가?

아시아나 항공이 시카고에서 철수 하면서 시카고->인천 직행은 대한항공이 독식을 하면서 항공권이 종전가격보다 약2배의 액수로 치솟았다. 높은 논스톱 항공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시카고->토론토->인천 또는 시카고->델라스->인천과 같은 환승편을 이용한다. 누구나 직행을 이용하면 좋겠지만 비용차이가 너무크거나 직행 노선이 없는경우에는 환승을 하는것이 불가피 하다. 그럼 환승을 하면 체크인한 수하물은 최종 목적지까지 항공사에서 알아서 보내주는지 중간 환승지역에서 승객이 찾아 다시 체크인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

비행기 좋은 좌석 배정받는법

요즘은 항공편을 예약하고 미리 좌석을 배정 받을수 있다. 다만, 저가 항공사의 경우 추가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다. 따라서, 대형 항공편을 (대한항공, 아시아나, United, AA, Delta, 등등) 이용한다면 해당 항공사 웹사이트에 좌석을 무료로 배정 받을수 있다. 특히, 장거리 여행의 경우 좋은 좌석 선택이 여행의 질을 향상 시키므로 항공편 예약과 동시에 바로 좌석 배정 하는것이 좋다.

[..]

크레딧 칼마를 이용한 크레딧 관리

미국에 살아가면서 금융거래를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좋은 크레딧 스코어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다. 미국에 산지 오래 되었고 렌트나 몰게지를 제때내고 크레딧 카드빛도 매달 정산하고 기타 대출도 늦지 않게 낸다면 좋은 크레딧 점수를 유지할 것이다. 하지만, 미국으로 이민온지 얼마 안되었거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좋은 크레딧 점수를 유지 못하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본다. 또한, 요즘은 Identity Theft 가 기승을 부려 매년 내 크레딧 점수는 내가 관리를 해야 한다. 크레딧 점수가 어떻게 계산되는지는 궁금하다면 미국일상의 크레딧 관리글을 참조 하기 바란다.

[..]

고혈압이란 무엇인가?

인체에 혈액이 순환하기 위해서는 심장이 펌프처럼 수축하고 확장하며 혈압은 혈액이 동맥벽에 수축하고 확장할때의 압력을 말한다. 혈압은 혈관 내 압력을 수치로 나타낸 것으로 수축할때 압력을 수축기 (상위) 혈압이라 하고 확장하여 심장이 휴식을 취할때 압력을 확장기 (하위) 혈압이라 한다.

[..]

(주식) 와시 세일 (Wash Sale) 이란 무엇인가?

와시 세일은 미국 국세청 (IRS)에서 세금을 줄일 목적으로 주식을 매도하는것을 금지하기 위해 만든 법으로 주식이나 옵션을 손해보고 판후 30일 이내에 같은 주식이나 옵션을 매수할경우 손해를 (Capital Loss) 본 액수에 대해 세금공제를 제한하는 법안이다. 2011년 1월1일부터 실행된 법안으로 주식손실을 미리 얻어 세금보고시 공제을 받을수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

콜레스트롤과 중성지방 관리 방법

혈액 검사를 통해 건감검진을 하면 콜레스트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알수 있다. 혈액 검사전 12시간 금식이 필요하고 물 섭취는 가능하다. 콜레스트롤과 중성지방이 정상범위에서 벗어나 오랫동안 방치하면 성인병으로 전환된다. 콜레스트롤은 HDL (High Density Lipoprotein, 좋은것)과 LDL (Low Density Lipoprotein, 나쁜것)이 있으며 이와 중성지방 (TG) 중 하나라도 정상범위에서 벗어나면 (높거나 낮으면) "이상지질혈증"으로 본다. 이상지질혈증 중에 콜레스트롤이나 중성지방이 높을 경우에는 고지혈증 이라 일컷는다. 고지혈증을 방치하면 심혈관, 뇌혈관과 고혈압 같은 질환을 일으킬수 있다. 중성지방은 콜레스트롤은 아니지만 지방단백질의 하나로 심장마비나 뇌졸증 위험을 높인다.

[..]

하루 물 섭취량 2리터 맞나?

나이가 들어갈수록 건강한 삶을 유지하려면 운동을 해주어야 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운동은 의지를 가지고 꾸준히 해주어야 하듯이 물 마시는 것도 습관화 하여 하루 내내 꾸준히 마셔주는 것이 좋다. 더운 여름날에 운동후 마시는 찬물은 갈증을 없애줄 뿐더러 온몸을 시원하게 해준다. 식사중에 마시는 물은 굳이 찬물을 마실 필요은 없고 너무 많이 마시면 소화에 부담을 줄수도 있다. 그럼, 하루에 얼마만큼의 물을 마셔야 하고 찬물, 방온도의 물 또는 더운물을 마실지 알아 보도록 하자.

[..]

필지(筆地)란 무엇인가?

필지는 토지의 수를 세는 단위이고 소유권을 구분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 필지는 토지의 면적을 정해주는 단위가 아니기 때문에 1필지는 100평이 될수도 있고 200평 또는 1,000평이 될수도 있다. 다만, 1개의 필지에는 하나의 소유주가 있고 1개의 지번과 1개의 지목이 부여되어 있다. 수만평의 땅이라 하더라도 지번이 1개이고 용도가 1개이며 소유지가 같다면 1개의 필지가 될수가 있다. 1개의 필지를 나누어 2인의 소유주가 된다면 필지를 "분할"하여 1개의 필지를 2개로 나누어야 한다. 또한, 2개의 필지를 같은 소유주가 가지고 있고 같은지역에 지반이 연속적이다면 2개의 필지를 "합병" 하여 1개의 필지로 만들수 있다.

[..]

방귀를 자주 뀌는 이유

방귀는 음식을 섭취한후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 찌꺼기가 장까지 내려가 대장내에 있는 세균으로 분해되면서 생긴 가스와 입을통해 들어간 공기가 항문으로 빠질때 생기는 싱리 현상이다. 방귀는 대부분 입을통해 유입된 공기이고 혈액이나 음식물 찌꺼기로 생산되는 가스는 적다. 정상인인 경우 하루 500 ~ 1,500cc 의 가스를 생산하고 평균 10회에서 많게는 25회까지 방귀를 뀌고 배변 활동처럼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횟수가 잦아 지거나 방귀 냄새가 심할경우 일상 생활에 불편을 줄수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