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상풍이란 무엇인가?

파상풍 (Tetanus)는 못이나 쇠에 찔리거나 동물에게 물렸을 경우 박테리아성 균이 몸에 침투해 파상풍균 (Clostridium Tetan)이 생산한 독소가 사람의 신경에 침투해 근육을 경련 시키거나 마비 시키는 질병이다. 예전엔 사망율이 무려 50%까지 되는 질병이었으나 의학의 발전으로 한국이나 미국을 포함한 선진국에서는 발병율이 매우 낮다. 파상풍 균이 몸에 노출이 되면 체내에서 기하 급수적으로 번식하기 때문에 초기대응에 실패하면 심각한 질병으로 발전하고 급기야엔 사망까지 이를수 있다.

[..]

(주식) 기술적 분석이란 무엇인가?

기술적 분석 (Technical Analysis)는 금융 시장을 분석하는 방법으로 회사의 내부가치를 전혀 무시하고 가격의 움직임만을 차트로 분석하는 방법이다. 회사의 값어치와 주가를 판단하는 기본적 분석은 무시하고 기술적 분석가들은 주식의 중요한 기본적 요인들은 이미 현재 가격에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주식의 예전 가격과 가격흐름의 패턴을 분석하면 미래의 가격 예측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기술적 분석은 주식 시장외에도 환율, 곡식, 크립토 등 많은 트리이딩 분석에 이용되고 있다.

[..]

(주식) 옵션 거래란 무엇인가?

투자의 목적은 위험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많은 수익을 창출해 내는 것이라 하겠다. 일반적인 주식 투자는 주식을 매수하여 가격이 상승하면 오른 가격만큼 수익을 보고 가격이 하락하면 떨어진 가격 만큼 손해를 보는 구조이다. 공매도의 경우도 마찬 가지이다. 선 매도를 하고 후 매수를 하더라도 가격의 차이 많큼 수익을 본다. 따라서,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야 수익 구조가 생긴다.

[..]

미국 생활 보조금 (SSI) 신청자격

대부분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권자나 영주권자는 은퇴를 하면 소셜 시큐리티 베니핏을 받게 된다. 소셜 시큐리티 베니핏은 미국에 10년 이상 거주 하면서 연 소득 (2022년 기준) 1크레딧당 $1,510의 소득을 얻어 연 4크레딧 ($1,510 X 4 = $6,040)씩 10년간 총 40 크레딧을 얻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하지만 장애인이나 이민기간이 짧은 영주권자의 경우 40크레딧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

(주식) 공매도란 무엇인가?

공매도(空賣渡)란 "공" 없는것을 "매도" 판다는 의미다. 공매도는 (Short Selling) 주가가 앞으로 하락할것을 예상할때 소유하지 않은 주식을 증권사를 통해 빌려서 높은 가격에 미리 팔고 주가가 하락하면 낮은 가격에 구입해 증권사에 되갚는것을 말한다. 따라서, 일반 투자와 달리 하락 시작에서 수익을 챙기는 투자 방법이다.

[..]

대상포진 이란 무엇인가?

대상포진은 영어로 Shingles 라고 하고 varicella-zoster (수두, Chickenpox) 라는 바이러스를 통해 감염된다. 어릴때 앓았던 수두 바이러스가 목속에 신경을 타고 숨어 있다가 나이가 들어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다른 질병으로 인해 생체내 면역기능이 떨어질때 다시 세포막을 깨고 피부에 감염을 시키는 질병이다.

[..]

한국인이 많이 사는 외국 국가

2021년 기준 외교부가 발표한 전체 한국계 외국 거주인은 약7백325천명 이고 코로나 여파로 2019년 (748만명)대비 약 2.25% 감소한 숫자로 전세계 약193개국에 살고있는 숫자이다. 한국계 외국 거주인은 재외동포, 교포 (또는 교민)과 재외 국민을 포함하고 있다.

[..]

한국에서 주식 투자에 대한 세금

미국이나 한국이나 주식투자를 해서 수익이 생기면 세금을 내야 한다. 지난번 미국 시민권자가 한국에서 주식 투자를 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미국인이 한국에 투자를 해서 소득이 생겼다면 이에 대한 세금을 미국에 내야 한다. 또한, 한국에서 생긴 소득이므로 한국에도 세금을 내야 한다. 미국과 한국은 세금관계 협정이 이루어져 있어 한쪽에 낸 세금에 대해 외국납부세역으로 공제 받을수 있다.

[..]

한국 농수산물 온라인 쇼핑몰

미국에 한인 인구가 밀집된 대도시라면 가까운곳에 H-마트나 아씨를 포함한 한인 마켓을 쉽게 찾아볼수 있다. 하지만, 한인이 많이 살지 않는 소도시나 시골의 경우 한인 마켓을 찾으려면 2-4시간의 장시간을 운전을 해야만 갈수 있다. 요즘, 미주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입맛을 잡기위해 한국 농수산물 전문 업체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하면서 소비자 들의 선택의 폭이 커지고 있다. 오늘은 미국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농수산물 전문 업체들을 소개 하려 한다.

[..]

미국에서 한국 주식 투자 하는 방법

인터넷의 발전으로 한국과 미국간의 정보 교류나 투자가 수월해진 상황에서 한국에서 미국 주식 투자나 미국에서 한국 주식투자를 희망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 오늘은 미국에 사시는 시민권자가 한국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을 소개 하려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