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의 원인 조기증상과 예방법

우리의 신체는 세포를 만들어 성장을 하고 각 세포는 각자의 기능을 하고 시간이 지나면 사멸한다. 하지만, 세포가 변이되어 자기의 기능을 하지 않으며 사멸하지도 않고 비정상적으로 분열하여 끊임없이 증식하는 세포가 있다. 비 정상적으로 생겨난 세포가 사멸하지 않고 덩어리로 자리 잡은것을 종양 (Tumor)이라고 한다. 종양은 양성과 악성으로 구분되며 양성 종양은 비교적 천천이 성장하며 신체 다른 부위로 전이 되지 않기 때문에 수술을 통해 제거할수 있다. 하지만, 악성 종양은 빠른 성장과 함께 혈관에 침투하여 신체의 다른부위로 빠르게 확산되어 정상적인 세포를 죽여 생명에 위험을 주는것으로 "암"이라고 일컷는다. 암세포는 정상적인 세포와 달리 성장과 분열이 통제가 되지 않고 사멸하지 않으므로 계속해서 변이 세포를 신체의 다른 부위로 전이를 시켜 몸전체를 암세포로 증식 시킨다.

[..]

(주식) 기술적 분석 오실레이터 지표

오실레이터 지표는 기술적 분석에서 추세의 강도를 보여주고 주식이 과매도 도 되었는지 과매수 되었는지를 보여준다. 주식의 가격은 대부분 수요와 공급이 결정해 주므로 오실레이터 지표를 잘 이용하면 매수 타이밍과 매도 타이밍을 결정할수 있다. 오실레이터는 상한값과 하한값을 오가며 사전에 정해놓은 범위를 벗어나면 과매도 또는 과매수 되었다는 신호이다. 하지만, 오실레이터 지표가 보여주는 과매도와 과매수는 강한 추세 기간에는 범위밖에 오랫동안 머무를수 있기 때문에 이 지표만을 보고 매수와 매도 타이밍을 결정하는것은 위험할수 있다. 많은 단기 투자자들과 데이 트레이더들이 오실레이터 지표를 이용해 단기 수익을 위해 매매 한다.

[..]

(주식) 기본적 분석이란 무엇인가?

기본적 분석은 기업의 재무제표, 수익성, 경쟁성, 성장성및 사업성 등을 분석하여 기업의 내재 가치를 평가하고 이를 토대로 앞으로의 주가를 예측하는 방법이다. 기본적 분석을 이용하여 특정 주식의 주가가 내재 가치보다 낮을때 매수하고 주가가 내재 가치보다 높아지면 매도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기본적 분석을 토대로 투자할 주식 종목을 찾는데 큰 도움을 준다.

[..]

미국 주식 투자 전략 (2)

오늘의 글은 유럽의 투자거부 앙드레 코스톨라니 (André Kostolany)의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라는 책의 요점을 정리하며 주식투자를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 보려한다. 저자는 돈을 벌기 가장 쉬운 방법은 주식 투자라고 설명하고 그의 80년 투자 경력을 책 한권으로 모두 서술한 그의 성공 노하우를 모두 소개한다.

[..]

한국인이 많이 먹는 영양제

영양제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과 효소를 젤, 캡슐, 테블렛 또는 음료 형태로 제공하는 영양 보충 제품이다. 요즘은 먹고 싶은 음식을 손쉽게 구해 먹을수 있는 시대지만 사람에 따라 잘먹은 음식과 기피하는 음식이 있어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 못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음식물에는 칼로리는 많지만 미네랄이나 비타민 같은 영양성분은 부족하다. 따라서,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분은 음식을 통해 섭취하되 모자라는 부분을 영양제를 통해 얻는 것이다. 영양제는 음식과 마찬가지로 매일 먹어야 효과를 볼수 있다.

[..]

한국에서 대중교통 이용방법

한국에서 사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잘 알고 있는 방법이겠지만 미국이나 외국에 사는 재외 동포가 한국에 방문했을때 가끔 어려움을 겪고 있는것이 한국 대중교통이다. 택시는 정부로 부터 지원을 받지 않으므로 법률적으로는 대중교통으로 구분 되지는 않지만 일반 대중이 많이 사용하는 교통 수단으로 이글에서는 버스, 도시철도와 함께 택시 이용법도 소개하려 한다.

[..]

오바마 케어 (어포더블 케어 액트, ACA)

오바마 케어는 어포더블 케어 액트(Affordable Care Act, ACA)의 별칭으로 2014년 1월부터 실행 되었다. 미국의 의료 시스템을 개혁하기 위해 만들어진 법안으로 미국의 모든 국민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의료 보험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기존의 메디케어나 메디케이드 가입자는 그대로 유지하고 민간 보험을 구입하기 어려운 하위 소득 계층과 중산층에게 정부가 보험료를 지원해 주는 방식으로 보험을 가입하지 않으면 벌금을 부과하는 보험 의무화 법안 이었다. 하지만, 2017년 트럼프 케어 (American Health Care Act, AHCA)의 논란으로 의무화 규정은 2018년도에 폐지 되어 보험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벌금은 부과 하지 않는다. 트럼프 행정부에서 오바마 케어를 폐지하고 새로운 트럼프 케어 (ACHA) 법안을 상정하였으나 사실상 미국 상원의 지지를 받지 못해 실행되지 못했다. 오바마 케어의 주요 골자는 다음과 같다.

[..]

(주식) 지지선과 저항선

지난 주제에서 기술적 분석에 대해 알아 보았다. 기술적 분석은 기업의 내부 가치를 무시하고 가격의 움직임을 차트로 분석하여 미래 가격을 예측하는 분석이다. 이는 기업의 가치는 이미 주가에 반영 되었다고 가정하고 상승세또는 하락세의 추세를 따라 반복되는 패턴을 이용해 앞으로의 가격을 예측하는 것이다. 기술적 분석의 기본은 가격의 움직임을 이용하되 거래량과 다양한 지표들을 이용해 트랜드의 방향과 반복성을 재 검토하는 과정이다. 하지만, 기술적 분석의 단점은 이론적 뒷바침이 없고 사람마다 주관적인 분석을 하기 때문에 이를 100% 신뢰하기엔 좀 부족한 점이 있다. 하지만, 트랜드 (추세)는 이변이 없는한 같은 방향으로 흐르고 가격의 움직임도 반복성이 있어 기술적 분석을 보충자료로 이용한다면 주식투자에 큰 도움이 될것이다. 기술적 분석은 주식, 환율, 크립토를 포함해 많은 금윰상품과 다양한 거래 대상에 적용된다. 

[..]

크레딧 카드 해택: 렌트카 보험 어디까지 커버하나?

렌트카 체크아웃 절차에 항상 물어보는 질문은 차보험을 구입할지 여부이다. 렌트카 업체의 입장에서는 추가 비용없이 큰 수익을 올릴수 있는 옵션이다. 모든 렌트카는 이미 보험에 가입해 있고 손님이 구입하는 보험은 사용 여부의 질문이다. 손님의 입장에서 대부분 Collision Damage Waiver 보험가입 질문에 추가 보험은 필요없다 이다.

[..]

푸드스탬프 스냅 보조영양지원 프로그램

스냅 (Supplemental Nutrition Assistance Program - SNAP)프로그램은 2008년 이전에는 푸드 스탬프라고 알려져 있었으며 미국의 저 소득층에게 식료품 비용을 지원하는 연방정부 프로그램으로 주정부에서 관리 한다. 주로 소득이 적은 가정이 주 대상이고 (약 67%) 저소득 은퇴자 또는 장애인에게 (33%) 지급하는 정책으로 돈이 없어 굶주림이 일어나지 않도록 보조하는 프로그램이다. 스냅 (또는 푸드 스탬프)는 대부분 모든 식품점에서 사용할수 있지만 술이나 비식용품과 비타민및 영양제 구입은 허용되지 않고 식당은 지정된곳 외에서는 이용할수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