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 공급면적과 전용면적의 다른점

한국이나 미국이나 부동산 구입시 구매자가 알수 있도록 면적에 대한 표기를 한다. 한국에선 대부분 평수나 (m2)로 표기하고 미국에선 스퀘어 피트 (Square Feet)으로 표기한다 (면적 변환기 참조). 하지만, 표기 면적이 전용면적 인지 공급면적 인지는 에메모호한 경우가 다반사 이다. 요즘처럼 인터넷을 이용해 매물을 검색할 경우 실제면적을 알아야 여러개의 주택을 비교할수 있다.

[..]

미국 취업이민 1순위, 2순위와 3순위의 다른점

미국은 이민의 나라로 다양한 이민정책을 수용하고 있으며 그중에 미국에 연고가 없는 분들이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기 가장 좋은 방법이 취업 이민이라 하겠다. 취업 이민외에 가족 초청이민과 일정 자금을 투자하여 이민을 신청할수 있는 투자이민이 있고 특별한 경우 종교이민도 허용한다. 취업이민은 먼저 자격조건에 따라 1순위 (EB-1), 2순위 (EB-2) 또는 3순위 (EB-3) 로 나누이지만 순위가 영주권의 발급순서를 정하는것이 아니다. 각 순위별로 4만개의 할당된 비자의 숫자가 있기 때문에 그해에 각 순위별로 비자를 받을수 있는지 없는지만 구분될 다름이다.

[..]

소액 재판 (스몰 클레임)

미국에서 소액 재판은 개인이나 기업체가 신청할수 있는 민사 소송으로 주정부의 법이 적용된다. 주정부에 따라 소액 청구 금액이 다르며 작게는 $3,500 부터 많게는 $25,000 까지 청구할수 있다. 공소 기간도 주정부와 케이스에 따라 약간씩 상이하며 약 2년 ~ 10년의 기간이 있다. 1년에 최대 2회까지 소액재판을 신청할수 있다. 또한, 소액 재판은 변호사가 재판에 참여를 못하게 규정되어 있어 직접 진행해야 하지만, 변호사를 고용해 자문은 받을수 있다.

[..]

미국에서 월세 보증금 돌려받기

미국에 유학온 학생이나 이민초보 분들이 미국에서 아파트나 콘도 또는 전원주택을 월세로 얻을때 보증금 (Security Deposit)을 주게 되는데 렌트를 마감하고 보증금을 제대로 돌려받지 못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 미국에는 주 정부법을 먼저 준수하고 불 분명한 부분에 한해 연방 정부법을 적용한다. 부동산의 경우 대부분 주정부 법을 적용하며 대부분 렌트비의 1달치 또는 최대 2달치로 정하고 가구를 포함할 경우 최대 3달정도의 보증금을 법으로 허용한다.

[..]

한국에서 렌터카 빌리기

한국은 대중교통이 발달하여 웬만한곳은 차가 없이도 이동이 편리하지만 어린아이나 어르신을 동반하거나 짐이 많고 고속버스나 KTX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방을 여행한다면 렌터카가 편리하다. 한국을 방문하여 렌트카가 필요하다면 다음 옵션을 고려해 볼만하다.

[..]

한국인이 은퇴하기 좋은 국가와 도시는?

은퇴후 행복한 삶을 갖기 위한 여건을 생각해 보면 먼저 부담없이 생활을 할수 있는 경제력과 건강을 지킬수 있는 의료시스템의 접근성, 그리고 따뜻한 날씨와 경치를 즐길수 있는 여유로움이라 하겠다. 경제적으로 성공을 이루어 생활비 부담이 없다면 몰라도 대부분의 은퇴자는 조금 부족한 은퇴자금으로 보다 풍족하게 살기를 원하고 이를 위하여 물가가 싼 나라와 도시를 찾아 생활 공간을 바꾸기도 한다.

[..]

한국인 미국입국 조건사항

미국과 한국은 비자면제 (VWP) 협정 국가로 미국입국시 무비자로 입국할수 있다. 하지만, 2011년 3월1일 이후 이라크, 이란, 리비아, 소말리아, 수단, 시리아, 예멘 또는 북한을 방문한 적이 있는 분들은 비자면제 프로그램을 이용할수 없고 입국 비자를 받아야 한다. 한국인이 무비자로 미국으로 입국할 경우 90일간 체류할수 있지만 입국 심사시 취업이나 불법체류의 소지가 있는 분들은 입국을 거부 당할수 있다.

[..]

가스라이팅이란 무엇인가?

가스라이팅은 상대에게 지속적인 세뇌 행위를 통해 스스로의 판단을 의심하게 만들어 다른사람에게 의존하게 만들고 피해자에게 지배력을 행사하는 행위를 일컷는다. 가스라이팅은 일종의 유행어로 유래는 1938년에 연출된 가스등(Gaslight)이란 연극이다.

[..]

골프 플레이 방식: 스트로크, 매치, 스킨스, 포볼, 포썸, 스크램블, 샷건

골프 경가 방식에는 순위를 정하는 스트로크 플레이와 매치 플레이가 있으며 내기 골프의 경우 스킨스 게임을 할수도 있다. 스트로크 플레이는 선수들의 총탓수를 비교해 제일 적은 탓수대로 순위를 정하고 매치플레이의 경우 각 홀마마 승자를 정하는 방식이다. 내기 골프의 경우 스킨스 게임을 할수 있으며 스킨이란 상금을 걸어 선수중 제일 적은 탓수를 기록한 선수가 상금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하는 방법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내는 액수와 사유에 따라 제약이 따를수 있다. 본인의 재산을 한국의 본인 계좌에서 미국의 본인 계좌로 가져오는 것은 외국환 거래법에 따라 증빙 서류만 준비한다면 액수에 관계없이 문제될것이 없다. 보편적으로 미과 $5,000 이하의 돈을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할 경우 거래 외국환 은행 지정없이 증빙 서류를 제출할 필요도 없이 해외 송금이 가능하다. 하지만, 액수가 미화 $5,000 이상일 경우 거래 외국환 은행을 지정해야 하고 거주자와 비거주자의 구분에 따라 증빙서류를 제출할수 있다. 한국 세법에서 규정하는 거주자와 비거주자의 구분과 외국환 거래법에 대해서는 관련 글을 참조 하시고 이글에서는 세법과 관계없이 각종 은행이나 핀테크 회사에서 제공하는 송금 서비스에 대해서만 설명 하고자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