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올리티 패스 (Priority Pass)

공항내 라운지는 원래 일등석이나 비지니스석 고객들을 비롯해 항공사 VIP 회원들을 위해 각 항공사에서 만들어 탑승전 식사, 음료, WiFi 및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공간이었다. 하지만, 요즘 여행이 일반화 되었고 항공사와 항공동맹사들 간에 제휴 프로그램이 흥행해 서로 라운지를 공유하는 프로그램들이 생겨났다. 예전엔 사업목적으로 항공을 이용하는 손님들이 많았지만 최근엔 개인 여행승객들이 많아지는 추세로 주말에 출발하는 항공권이 주중것에 비해 비싸게 팔리는 실정이다. 개인 여행시 환승도 많이 하여 라운지 이용패스는 여행자들에게는 필수도구가 되었다.

[..]

미국 쇼핑 가격비교 사이트 (3)

요즘 온라인 쇼핑이 대세인 가운데 지난 1편 자동쿠폰으로 절약하기과 2편 캐쉬백 보너스에 이어 3편으로 가격비교 사이트를 추천하고자 한다. 물건을 구입하기전에 여러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여 비교하려면 번거로운 일이나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수월하게 비교할수 있다. 다음 사이트들은 가격을 비교해주는 사이트로 잘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물건을 구입할수 있다.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더라도 (1)쿠폰 적용과 (2)캐쉬백 보너스를 추가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다.

[..]

한국 알뜰폰 개설하기

한국내에서는 국내전화가 없으면 불편한점이 많다. 배달음식이나 KTX 또는 기타 호텔등을 예약할때 전화번호와 인증서비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편안한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국내전화가 필수이다. 많은 분들이 한국에서 가상전화번호를 생성하는 방법을 묻곤하는데 한국은 보이스피싱과 같은 사이버 범죄를 단속하기 때문에 본인 인증을해야 전화개통이 (가상전화 번호 포함) 가능하다. 따하서, 한국에서 전화 개통을 하려면 우선 주민등록번호나 거소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알뜰폰 역시 예외가 없다.

[..]

미국 주식 시작하기 (1)

요즘은 초저금리 시대로 가진돈을 딱히 투자할 만한곳이 마땅하지 않다. 미국에 사는 재외동포의 경우 전자상 거래가 활성함에 따라 상가를 구입하는것은 위험부담이 크고 부동산또한 보유세가 높아 투자 가치성이 떨어지고 은행에 예금하는것은 인플레이션도 따라잡지 못하는 이자율에 가진돈을 불릴 방법이 크게 없다. 따라서, 요즘 호황을 누리고 있는 주식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코로나 사태로 경제는 무너지고 실업자는 늘고 자영업자는 죽을지경이지만 지난 한해동안 주식시장은 큰 성장을 했다. 더 더욱이 오갈데 없는 외국자본이 미국 주식시장에 유입되면서 예전에 볼수 없었던 주식호황기를 누렸다.

[..]

미국 쇼핑 캐쉬백 보너스 (2)

온라인 쇼핑시 자동쿠폰을 이용해 절약하는 방법을 1편에서 소개 시켜 드렸고 이번에는 케쉬백 사이트를통해 구매금액의 일정 퍼센티지를 돌려받는 리베이트에 대해 설명하려 한다. 온라인 쇼핑은 오프란인보다 싸게 사고 집앞까지 배송을 해주어 대면을 피하고 편리성도 주어 요즘같은 코로나 사태에 더 더욱이 많이들 사용한다. 오프라인에는 코스트코, 한인 H-마트를 비롯해 많은 소매업에서 구매액의 일정액수를 리베이트 해주거나 커피숍같은 곳에서는 10번사면 1번무료를 주는 매장별 리베이트가 있다. 온라인에서는 Affiliate Marketing 의 한편으로 캐쉬백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경유해 원하는 쇼핑몰로 이동해 구매할 경우 일정부분을 캐쉬백으로 돌려주는 방식이다.

[..]

미국 시민권자 한국입국 조건사항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하는 여행자는 한국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방역규정이 수시로 바뀌는 관계로 출발전 꼭 입국조건을 확인하고 출발하기를 권장한다. 방역수칙을 준수하지 않는 외국인의 경우 강제소환이 될수 있으므로 필요한 서류를 꼭 준비해서 가는것이 중요하다.

[..]

미국쇼핑 자동쿠폰으로 절약하기 (1)

온라인 매출이 전체소매 매출의 약21% 까지 (2020년 12월기준) 오른 요즘 우리도 많은쇼핑을 온라인으로 결재한다. 아마존을 비롯해 라쿠텐과 월마트등을 포함해 수많은 온라인 쇼핑몰을 손가락만 조금움직여주면 직접가지 않고도 수월이 쇼핑을 할수 있다. 인터넷 쇼핑이 초창기에는 오프라인보다 훨씬저렴했지만 요즘은 때에따라 오프라인이 더욱저렴할수 있으니 가격을 비교해보고 구입하는것이 싸게사는 방법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많은 쇼핑몰에는 쿠폰을 제공하고 잘 이용하면 절약할수 있다. 핫딜사이트 (슬릭딜, 딜씨)를 포함해서 각종 쿠폰사이트 (리테일미낫, 쿠폰스, 세이빙스)를 통해 쿠폰을 찾아볼수 있지만 필요한 쿠폰을 찾아쓰는 일은 번거로운 일이다.

[..]

8 저렴한 온라인 여행사

예전에는 국제 항공권에 한해서는 오프라인 여행사에서 구입하는것이 저렴하고 스케줄 변경에 유연상을 주었지만 요즘은 잘 찾아보면 온라인 여행사에서 더욱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는 경우도 종종있으니 온라인 여행사를 이용해 항공권을 구입하는것도 고려해 볼만 하다. 하지만, 불행이도 하나의 온라인 여행사에서 모든 항공권을 싸게 판매하고 있지 않아 구입전 여러 사이트를 찾아가 일일이 항공권 가격 검사를 해야만 핟다. 또한, 구입하는 시기와 여행시기에 따라 가격이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여러 온라인 여생사이트에 제공하는 가격을 사과와 오렌지를 비교하듯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다.

[..]

한국에서 미국으로 무료로 전화하는 방법

요즘 인터넷이 발달하여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인터넷전화나 (VoIP) 메신저또는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아는 지인이나 친인척에게는 카톡을 통해 통화가 가능하지만 관공서나 예약이 필요한 공공기관으로 전화를 하려면 국제전화를 (유료) 하던지 인터넷전화를 (무료) 사용해야 한다. 국제전화는 우리가 아는데로 유선이나 무선전화로 (국제전화 인식번호 + 국가번호 + 지역번호 + 전화번호)를 누르고 PSTN 통신망을 통해 하는 방식이고 인터넷전화 (VoIP - Voice Over IP)는 스마트폰 앱을 사용해 인터넷을 통해 하는 전화 방식이다. VoIP 초창기에는 품질과 에코의 문제가 있었으나 인터넷 통신이 발전하면서 유선과 비슷한 품질의 통화를 할수 있고 또한 무료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학생들과 미국교포 사이에서 많이들 사용된다.

[..]

서양식 다이닝 에티켓 (식사예절)

식사 예절 (다이닝 에티켓)은 나이와 성별및 인종을 떠나 편안하게 식사할수 있도록 남을 배려하는 습관이다. 특히, 미국이나 서양에 살고 있는 한국인으로서 형식적인 자리에서 예절을 지키면 상대방으로 하여금 즐거운 식사와 편한 대화를 나눌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식사중 입을가리지 않고 기침을 한다거나 대화중 침이 튄다면 상대방으로 하여금 편안한 식사를 할수 없게 할뿐더러 불쾌감까지 전달할것이다. 또한, 식사 예절을 지킴으로서 부끄러움을 없애고 자존감도 높일수 있다. 물컵은 본인의 오른쪽에 있는것을 써야 하는데 왼쪽에 있는 남의것을 쓴다면 실수를 범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