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올리티 패스 (Priority Pass)

Priority Pass

Priority Pass (약어로 PP) 는 1992년도에 설립되어 회원제 클럽으로 운영되며 세계의 많은 공항에서 라운지를 이용할수 있는 패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2021년 3월) 약 1,300개의 라운지를 제공하고 있다. 공항내 라운지는 원래 일등석이나 비지니스석 고객들을 비롯해 항공사 VIP 회원들을 위해 각 항공사에서 만들어 탑승전 식사, 음료, WiFi 및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공간이었다. 하지만, 요즘 여행이 일반화 되었고 항공사와 항공동맹사들 간에 제휴 프로그램이 흥행해 서로 라운지를 공유하는 프로그램들이 생겨났다. 예전엔 사업목적으로 항공을 이용하는 손님들이 많았지만 최근엔 개인 여행승객들이 많아지는 추세로 주말에 출발하는 항공권이 주중것에 비해 비싸게 팔리는 실정이다. 개인 여행시 환승도 많이 하여 라운지 이용패스는 여행자들에게는 필수도구가 되었다.

PP 멤버쉽

PP는 회원제로 운영하며 Standard, Standard Plus 와 Prestige 의 3개의 멤버쉽을 제공하고 있다 (아래 참조). 연회비를 내고 플랜에 따라 회당 $32 (또는 무료) 비용을 내며 PP를 사용하기에는 웬간히 자주하는 여행객이라도 회비를 뽑을정도의 값어치를 얻어내기는 힘들다. 따라서, PP에 직접 가입해서 이용하는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Priority Pass Membership
프라이올리티 패스 멤버쉽 플랜 (2021년 3월기준)

PP 신용카드 제휴 멤버쉽

PP는 많은 신용카드 회사들과 제휴 프로그램이 성립이 되어있어 PP 회원권을 제공하는 크레딧카드에 가입하여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수 있다. 신용카드 회사는 한국의 경우 시티 프리미어 (연15만, 연25회), 현대 그린 (연15만, 무제한), 신한 클래직 (연12.5만, 해외 무제한), 하나 시그네쳐 (연15만, 연 12회) 와 기업 블리스7 (연20만, 무제한) 카드에 가입하면 PP 회원권을 얻을수 있다.

미국의 경우 체이스 사파이어 리저브 (연$550, 동반2인무료), 시티 프리스티지 (연$495, 동반2인무료), AMX 힐튼 아너 서패스 (연$95, 연10회), AMX 힐튼아너 에스파이어 ($450, 동반2인무료), AMX 힐튼 하너 비지니스 ($95, 연10회), AMX 메리엇 브릴리언 ($450, 동반2인무료), AMX 비지니스 플래티 (연$595, 동반2인무료)과 AMX 플래티넘 ($550, 동반2인무료) 제휴프로그램이 있다. 제휴프로그램은 Priority Pass Select 카드를 제공하며 카드에 따라 멤버와 부멤버및 동반 2인까지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

PP 이용방법

이용방법은 PP 회원권으로 이용할수 있는 라운지에서 항공권과 PP 회원카드를 라운지 직원에게 전달하면 된다. PP 회원카드가 없는분은 Priority Pass 모바일 앱을 사용해도 무관하다. 하지만, 앱을 설치하고 사용 하려면 카드번호가 있어야 함으로 라운지를 이용하기전에 미리 설치하고 인증절차를 마쳐놓는것이 중요하다. PP회원이라 할지라도 회원카드나 인증된 PP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라운지 사용이 불가하다.

PP 에서 제공하는 멤버쉽에는 동반인은 추가 $32 의 비용이 청구된다고 하지만 크레딧카드 제휴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카드에 따라 2인의 동반인을 무료로 입장시켜준다. PP는 타인에게 양도할수 없으므로 PP카드를 빌려준다 하더라도 라운지 직원이 본인인증을 하기 때문에 타인의 사용은 불가하다.

대한민국 인천공항의 경우 제1터미널에는 마티나, 아시아나 비지니스라운지, 스카이 허브등의 라운지를 사용할수 있으며 제2터미널 에서는 라운지 L, SPC 와 마티나 라운지를 이용할수 있다. 김포공항의 경우 스카이 허브라운지가 있으며 김해공항은 에어 부산, 칼 라운지와 스카이 허브가 있고 제주공항은 아시아나와 칼 라운지가 있다. 각 공항마다 PP 이용이 가능한 라운지와 위치는 PP 웹사이트나 PP 모바일앱을 이용하면 쉽게 찾아볼수 있다.

Priority Pass Lounges

결론

Priority Pass 는 회원제 라운지패스 프로그램으로 연회비를 지불하고 직접가입하던지 크레딧카드 제휴 프로그램을 이용해 회원권을 얻을수 있다. 연회비를 지불하고 직접가입하면 회비를 뽑아내기 힘들어 비추하지만 신용카드를 이용한 간접가입은 회원권이용외에 동반 2인까지 무료 입장이 가능하므로 강추한다. 세계 약 1,300개의 라운지 이용권을 제공하는 PP 프로그램은 여행을 자주하는 분들께는 필수의 회원권이라 할수있겠다.

질문과 답변

원하시는 답변이 없나요? 질문 하기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