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음식 배달앱

음식 배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크게 (1) 배달업과 (2) 중개업이 필요하다. 한국의 경우 90년대만 해도 많은 식당들이 자체적인 배달서비스를 제공했고 주문은 전화로 받았다. 이것이 발전하여 중개업체가 만들어졌고 한국에선 배달의 민족, 요기요와 크팡이츠가 3파전으로 구도를 달리고 있다.>/p>

[..]

미국 주식 주문의 종류

최근 이자율이 낮아 갈곳없는 뭉칫돈이 미국주식의 호황과 함께 미국주식마켓으로 유입이 되었다. 한국은 물론 외국에서도 많은자금이 미국주식시장으로 몰리면서 예전에 보지못했던 호황을 누리고 있다. 오늘은 미국주식을 시작한는 초보분들을 위해 주식매수과 매도에 대한 주문방식에 대해 소개한다.

[..]

미국주식 거래 증권사 찰스슈왑

찰스 슈왑은 미국의 최대증권사로 약 1천270만 가입자을 가지고 있으며 로빈후드의 영향을 받아 2019년 10월부터 거래수수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 코로나의 여파로 로빈후드가 가입자와 거래숫자로 찰스슈왑을 능가했지만 자산과 거래액수는 당연 1위를 지키고 있다. 로빈후드와 달리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 티디 어메리트리이드 (TD Ameritrade)를 인수할 경우 1천1백만의 가입자를 추가하게 된다. 찰스슈왑은 개인투자자와 투자 자문이필요한 고객을 모두 유치하고 있다.

[..]

미국주식 거래 증권사 로빈후드

2013년도에 창립한 로빈후드가 월가의 빅4 찰스 슈왑 (Charles Schwab), 피델리티 (Fidelity), 이트레이드와 (E*Trade), 티디 어메리트레이드 (TD Ameritrade)를 제치고 미국 주식거래횟수 1위를 차지한데는 무료투자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찰스 슈왑을 포함한 대부분의 증권사는 이제 주식거래 수수료를 무료로 하고 있다. 우리와 같은 개미 투자자한테는 희소식이 아닐수 없다.

[..]

미국쇼핑 그로서리 영수증 캐쉬백 (4)

저희 미국쇼핑 시리즈 2편에서 제휴마케팅을 통한 캐쉬백 을 소개해 드렸는데 이번에는 쇼핑후 영수증을 사진찍어 업로드하는 방법으로 리워드를 적립해 캐쉬백받은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제휴마케팅은 링크를 타고가서 구입을해야만 캐쉬백을 적립해 주지만 오프라인 캐쉬백은 물건을 구입후 영수증 사진을 찍어 어플을 통해 올리면 구매 액수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

미국 가상번호 생성및 이용방법

한국에서는 사이버범죄문제로 전화번호를 부여받으려면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 또한, 미국과 달리 무료로 제공하는 한국 가상번호는 아직없다. 하지만, 미국은 여러 업체에서 가상번호를 무료로 제공하고 미국과 캐나다및 멕시코까지 무료 전화와 텍스트 메세지를 보낼수 있다. 먼저, 미국에서 가상번호를 만들면 어떤 용도로 사용할수 있는지 알아보자.

[..]

언락폰과 통신사 호환성 확인절차

전화를 통신사를 통해 구입하면 저렴한 가격에 공급받지만 2년내지는 30개월 계약을 합니다. 통신사는 전화기를 저렴하게 공급하는 대신에 락을 걸어 타 통신사로 옮겨가지 못하도록 합니다. 락이 걸린 전화기로 다른 통신사로 옮기려면 언락을 (Unlock) 해야 합니다. 미국에선 전화기 언락문제로 한때 문제가 대두되어 전화기 언락을 쉽게하도록 법으로 정해 놓았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전화기를 언락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

영어 사전과 문법교정기 그래머리

영어 문법은 원어민들도 간혹어려워 하는 부분이 있고 특히 이민 1세와 1.5세 교포와 유학생들한테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한국말은 내용을먼저 말하고 나중에 중요한 서술어를 말하는 방식이지만 영어는 주어와 서술어가 먼저 나오고 나중에 보충내용들이 나오는 방식이라 한국어에 익숙한 사람들이 영어를 배우기엔 그리쉽지 않습니다. 또한, 한국인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 a, an 또는 the 라는 아티클을 넣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어떤것을 넣어야 할지 하는 부분입니다. 오늘은 영어문법을 교정해주는 그래머리 (Grammarly) 라는 프로그램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

미국 계좌이체 서비스

불과 10여년전만 해도 미국에서 개인간 돈을 전달하려면 체크 (개인체크 또는 비지니스체크)를 써서 한국의 수표처럼 사용했다. 체크를 받아 은행에 입금시켜야 하고 돈이 이체되는 시간은 종전 5일에서 1-2일로 단축이 되었다. 사용하던 체크를 따쓰면 따로 은행을 통하거나 온라인으로 오더해서 쓰는 아주 번거로운 방식이었다. 또, 다른 방식은 와이어 트렌스퍼 (Wire Transfer)로 은행을 이용해 다른 은행계좌로 보내는 방식이지만 보내는이와 받는이 모두 약 $15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했다. 큰돈을 주고 받을때는 Cashier's Check 또는 Wire Transfer 을 이용한다. 예를 들어, 집을 살때 타이틀 회사에 돈을 보내야 한다면 Wire Transfer 을 이용한다. Cashier's Check 이나 Wire Tranfer 는 본인의 계좌에 돈이있어야 발행이 가능하므로 개인체크나 비지니스 체크에 비해 안전한 이체방식이다. 단점은 수수료가 있다는것.

[..]

와이즈 미국에서 한국송금

미국에서 한국으로 개인적이나 비지니스 용도로 송금을 해야할 경우가 종종있다. 가장 빠른 방법은 미국은행에서 Wire 을 보내는 방법인데 송금수수료와 환전수수료가 있어 최악의 방법이라 할수 있다. 본인의 경우 체이스은횅과 MB 파이넨철및 5/3rd 은행을 통해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해보았는데 해외의 경우 대부분 $50 ~ $65 의 수수료와 환전시 환율에서 큰불이익을 당해 큰돈이나 작은돈을 보낼때 모두 적합하시 않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