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제 썬크림과 썬스크린 고르는법

햇살이 뜨거운 여름이 되면 골프와 테니스를 비롯해 다양한 스포츠와 실외생활을 많이 한다. 햇볕을 통해 우리에게 전달되는 빛은 비타민D 를 활성시키고 살균역활을 해서 인체의 나쁜균을제거하기도 하지만 우리 피부에 해를 입히기도 한다. 햇빛이 프리즘을 통과하면 우리 유관으로 볼수 있는 무지개색을 나타내는 "가시광선"이 있고 양옆으로 적외선과 자외선이 있다. 대부분의 빛은 우리에게 해를 끼치지 않지만 파장이 긴 자외선 "Ultra Violet" (UV)는 우리에게 해를 끼친다.

[..]

한국 금융투자 소득세 (양도 소득세)

대한민국 주식에 투자해 얻은 소득에 대해서는 2022년 현재 양도 소득세가 없다. 다만, 주식 매도시 소득과 관계없이 매도액에 대한 0.23%의 증권거래세를 원천징수 한다. 하지만, 앞으로 국내주식에 대한 금융투자소득세가 추진될 방안이다. 또하, 해외주식 투자에 대한 수익에 대해서는 22% 의 양도 소득세를 징수한다.

[..]

전기차 장단점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유가가 많이 오른 지금 전기차 (EV, Electric Vehicle)를 구입하는것이 좋은 선택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다. 요즘은 전기차로 넘어가는 것이 대세인데 내연 기관차와 하이브리드에 비해 어떠한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지금 사야할지 조금 기다렸다 사야 할지 고민해 보자.

[..]

파킨슨병 예방과 진단

파킨슨병은 신경질환으로 신경세포의 퇴행으로 도파민 세포가 줄거나 정상적으로 분비되지 않아 발생하는 질환으로 연령이 많을수록 병에 걸릴 확율이 높아진다. 주로 떨림, 근육의 경직, 몸동작이 느려지는 보행장애, 인지장애등 운동증상을 일으키며 일상생활의 장애로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또한, 수면장애, 인지기능 저하, 발성부전, 정신이상, 변비, 호흡 부조화, 침흘림과 같은 비운동 증상도 일으킨다.

[..]

효율적인 골프연습 방법

골프를 처음 입문한 초보나 몇년 쳐왔던 중급자는 꾸준히 연습을 하여 실력을 향상 시키는 한편 선수생활을 했거나 수십년 골프를 쳐왔던 상급자들도 기본실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다. 싱글을 치던 골퍼도 1년을 쉬었다 다시치면 같은 점수를 내기가 어려운게 골프이다.

그럼 골프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연습하여 실력을 단기간에 올릴수 있을까? 골프 연습방법은 다양하고 사람마다 선호하는 연습방법도 다르다. 오늘 이글에서는 효과적으로 연습할수 있는 방법을 몇가지 소개 하려 한다.

[..]

골프클럽 고르는 방법

골프는 서있는 공을 클럽으로 맟추어 홀컵에 최소의 타수로 넣는 스포츠 게임이다. 한 라운드에 총18개의 홀을 플래이 하며 각 홀을 거리에 따라 롱홀4개 (파5), 미드홀 10개 (파4)와 숏홀 4개 (파3)로 구성된다. 총 18개의 홀을 플래이 해서 타수를 계산하는 스트로크 플래이와 각 홀마다 승패를 겨루는 매치 플리이가 있다.

사람마다 본인의 신체조건과 스타일에 따라 본인한테 맞는 골프채를 고르는게 중요하다. 나한테 최적인 골프채가 내 친구에게는 최악의 골프채가 될수 있기 때문이다. 골프채를 고르기 전에 골퍼의 성별, 나이, 신체조건, 경력과 스윙 스피드에 따라 클럽헤드 사이즈와 로프트를 결정하고 가장 중요한것은 샤프트 강도를 정하는 것이다. 스윙스피드는 클럽헤드가 공에 맞기 직전의 스피드를 말한다. 미국에서 골프채를 구입할때는 PGA Superstore 나 골프 전문 스토어를 방문해서 전문가앞에서 피팅을 하여 본인의 스윙 스피드를 알아보는것도 좋은 골프채를 고르는 방법이다.

[..]

한국방문 여행 꿀팁

미국을 포함한 타국에 살고 있는 한인들의 고국방문은 대부분 몇년에 한번꼴로 갈수 있는 기대감있고 즐거운 여행이다. 요즘 우크라이나 전쟁과 코로나19 여파로 항공료가 크게 올라 직행보다는 경유를 통해 한국에 들어가는 사례도 늘고 있다. 오랫만에 방문하는 한국 여행길에 생각지 못한 항공편 캔슬이나 좌석배정을 잘못받아 불편을 겪는일도 많이 일어난다. 이글에는 재외동포가 한국을 방문할때 알면 도움이 되는 여행 꿀팁을 소개 하고자 한다.

[..]

심폐소생거부 DNR

심폐소생거부 (DNR, Do Not Resuscitate)는 환자가 의식을 잃고 심폐소생(CPR)이 필요할때 미리 문서로 거부의사를 밝혀 놓는 문서이다. 의사가 환자의 선호에 따라 환자의 의료기록에 DNR 을 명시하여 심폐소생술이 필요할때 환자의 의견을 존중하여 심폐소생을 하지않는 것을 일컷는다. 환자가 치매나 위중한 병으로 인해 독자적인 치료 결정을 하지 못하는 경우 메디컬 위임장 (Medical Power Of Attorney)을 가지고 있는 가족이 DNR 오더를 신청할수도 있다. 소생금지명령은 주로 고통스럽고 침습적인 절차를 피하기 위해 말기환자나 고통을 안고 살아야 하는 고령환자 또는 신체적 불편을 겪고 있는 노인들이 편안한 죽음을 맞을수 있도록 요청하는 환자의 권리이다.

[..]

[세법] 거주자와 비거주자의 구분

한국이나 미국에서 그나라의 거주자인가 비거주자 인가의 구분은 소득이나 재산에 대한 세법과 기타 다양한 법령에 중요한 기준을 만든다. 특히, 납세의 의무에 대한 법의 기준을 만들으므로 개인의 거주자 또는 비거주자의 구분이 소송으로 까지 이어지는것을 간혹본다.

[..]

미국면허증으로 국제면허증 발급받기

미국에서 발급받은 국제면허증 (IDP, International Driving Permit)은 세계 174개국에서 운전을 할수 있도록 허용하는 퍼밋으로 미국면허과 함께 휴대해야 유용하다. 국제 면허증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필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