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지능 챗봇 (ChatGPT 3.5)

OpenAI 에서 제공하는 ChatGPT 는 2018년 6월에 처음 개발 되었고 2022년 11월 30일에 ChatGPT 3.5 버전이 chat.openai.com 웹 사이트를 통해 공개 되었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챗봇은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는 수많은 자료를 토대로 우리가 질문을 하면 답변을 하는 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

한국에서 미국으로 택배 보내는법

한국에서 미국으로 소포를 보내는 방법은 UPS, FedEX, DHL, EMS (우체국)를 이용하거나 보다 저렴한 국내 택배 회사를 이용할수 있다. 인터넷 발달과 함께 한국과 미국의 교류가 보다 활발해 지면서 한국과 미국에서 여러 택배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몇년전 만해도 EMS (우체국)서비스를 많이들 이용하였지만 다양한 택배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우체국 보다는 택배 회사를 이용하는것이 비용면이나 시간면에서 많은 해택을 준다. 택배 회사를 이용할 경우 한국에서 물건을 보내면 빠르게는 3일 정도 늦어도 1주일을 넘기지 않고 미국에서 받아볼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한국에서 미국으로 쉽게 보낼수 있는 택배 서비스를 소개 하려 한다. 반대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택배를 보내는 방법도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란다.

[..]

치아에 금이 가면 어떻게 치료하나?

음식을 씹을때 짜릿한 통증을 느낀다면 대부분 충치나 풍치를 의심하지만 치아에 금(Crack)이 간경우도 많다. 특히 중년 50대 이상이라면 치아 균열이 빈번하게 발견되는 연령층이기 때문에 진단이 필요하다. 치아 균열은 음식물을 많이 씹은 어금니에서 주로 많이 발견된다.

[..]

'한국'나이, '연'나이, '만'나이로 통합한다

한국에서 나이를 물으면 몇살이라 대답할지 어려울때가 있다. 미국에서 40년 이상 살아온 교포로서 한국 방문중 나이를 물으면 만 나이로 답한다. 하지만, 일반 한국인은 "한국나이"를 말하기 때문에 "만" 나이란 말을 하지 않으면 1살 또는 2살 어리게 볼수가 있다. 앞으로 2023년 6월 부터 시행될 "만" 나이가 일반화 되면 이런 문제는 없어질 전망이다.

[..]

한국에서 해외직구 하는 방법

한국에 사시는 분들이 해외에서 물건을 구입하는방 법은 3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판매 업체에서 한국까지 직접 배달을 해준다면 직접배송을 정하고 구매하면 한국에서 구매하는것과 별 다르지 않게 구매를 쉽게 할수 있다. 하지만, 대형 소핑몰이 아닌경우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은 한국까지 배송을 하지 않기 때문에 배송 대행이나 구매 대행업체를 이용해 구매와 배송을 정해야 한다. 예전엔 미국에 살고 있는 친지나 지인을 통해 부탁을 하곤 했지만 해외 직구가 일반화된 지금 불필요한 부탁을 굳이 할 필요가 없다.

[..]

해외 신용카드로 한국 쇼핑몰 결제

한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해외에서 발급된 신용카드로 결제하는데는 많은 제한이 따른다. 대부분 한국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해외 발급 신용카드를 사용할 옵션을 제공하지 않을 뿐더러 간혹 가능하다 하더라도 본인 인증 실패나 모르는 핀번호를 입력하라 하여 결제를 실패하곤 한다.

많은 해외에 사시는 재외동포나 유학생 분들이 한국 쇼핑몰을 이용해 물품 구입을 희망하지만 해외 신용카드 결제 문제로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G마켓을 비롯한 몇몇 한국 쇼핑몰이 해외 카드 결제를 허용하는 사이트도 생겼지만 아직도 한국 쇼핑몰을 이용해 지인에게 선물 또는 직접 물건 구입하기에는 그리 쉽지 않다. 그렇다면, 국내 신용카드가 없는 분들이 해외 신용카드를 이용해 한국에서 어떻게 쇼핑을 할수 있는지 알아보자.

[..]

미국에서 위임장 (Power of Attorney, POA) 사용 용도

미국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Power of Attorney (위임장)은 나를 대신해 나의 권한을 대리인에게 부여하는 법률 문서이다. 위임장을 부여하는 본인을 Principal 이라고 하고 위임권을 부여받은 사람을 대리인 또는 Attorney-in-fact 라고 한다. 위임장에는 유효한 날짜(또는 이벤트)와 본인이 대리인에게 부여하는 위임권의 한계를 정확하게 명시해야 한다. 위임장은 크게 일반 ("General") 위임장과 한정 ("Limited") 위임장이 있다.

[..]

메니에르병과 이석증 예방과 진단

요즘들어 주위에서 어지럼증과 귀울림증을 호소하는 분들을 간혹 만나게 되어 메니에르 병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메니에르 병은 회전하는 듯한 어지러움증과 청력저하와 귀울림등의 증상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질병을 이르킨다. 병의 원인은 아직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귀안에 청각을 담당하는 달팽이관과 평형을 담당하는 전정기관 부위에 내림프액이란 액체가 증가되면서 내림프이 압력이 증가하여 발생하는 질환이다. 내림프액이 증가하는 원인을 찾는 연구는 많이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 정확히 밝혀진 것은 없다.

[..]

치매란 무엇인가?

치매란 정상적으로 작동하던 뇌가 후천적인 질병이나 외상에 의해 손상되어 기억, 언어및 판단력을 잃고 일상생활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증상을 일컷는다. 치매는 자체가 질병이 아니고 여러가지 질환으로 인해 뇌에 손상을 입히고 기억력을 포함해 인지 기능에 장애를 얻어 혼자 생활을 할수 없는 상태로 진화되는 증상이다. 치매의 원인으로는 다양한 질환이 있지만 이중 가장 흔한것이 알츠하이머 (노인성 치매), 혈관성 치매와 루이체 치매이다.

[..]

미국 시민권자 한국 부동산 취득절차

미국에 거주중인 한국의 재외동포중 은퇴후 한국에 역이민을 계획하거나 세컨홈으로 한국에 부동산을 취득하려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다. 1998년 IMF 사태이후 한국의 외국인 토지법 개정으로 미국 시민권자나 외국법인도 한국내 토지와 부동산을 쉽게 취득할수 있다. 다만, 한국에 부동산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취득절차와 한국세법을 이해하고 서류준비를 잘해야 한다.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영주권자의 경우 대한민국 국민 ("재외국민")이기 때문에 거주지와 관계없이 내국인 법률에 적용을 받게 된다. 따라서, 이 글은 미국시민권자가 한국 부동산을 취득할때 적용되는 법률을 소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