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케어 (Medicare) 란 무엇인가?

메디케어는 연방정부에서 65세 이상의 시니어들에게 주는 의료혜택이다. 65세가 되는 달과 전, 후 3개월 총 7개월 동안에 가입할 수 있는 기간이 열리고 이 기간을 놓치게 되어 나중에 가입하게 되면 패널티가 발생한다.(단 직장보험이 있는 경우는 제외)

메디케어는 Part A, Part B, Part D로 구분된다.

[..]

일리노이 올키즈, 맘스앤 베이비 의료 보험

일리노이에 거주하고 있는 0세에서 18세 아이들에게 신분에 상관없이 제공되는 건강보험을 말한다. 4인가족 기준 한달 수입이 $6824(gross) 미만이면 올키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입에 따라 보험료나 코페이가 발생하기도 하지만 , 4인가족 기준 $3154 (gross)미만이면 보험료나 코페이를 지불하지 않고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미국 투자 이민 (EB-5)

미국 투자 이민은 (EB-5)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는 방법중에 하나로 최근 수속기간은 약 2년 6개월 정도 소요되고 투자금은 약 $50만 달러이다. 투자이민의 기본조건중 하나는 자금출처를 서류로 증명을 해야 한다. 투자에 따른 서류가 준비되고 투자금이 입금되면 투자이민 청원 (I-526)을 이민국에 접수할수 있다.

[..]

(미국) 은퇴후 연금수령

미국연금제도는 Social Security Benefit 을 포함해 각 회사를 통해 제공 받는 Pension 이나 401K 또한 자영업자들이 이용하는 IRA 나 SEP IRA 가 있다.  Social Security Benefit 은 미국에서 10년을 일해야 자격조건이 되고 직장을 통해 구한 401K 나 Pension 의 경우 해당 직장에서 규정하는 규칙에의해 자격조건과 액수가 정해 진다.

[..]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싼 항공권은 많지만 대부분의 일반인은 발견하기 어렵다. 최저가 항공권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운임 구조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싼 항공권을 구하려면 항공사가 원치 않는시간대에 항공사가 좋아하지 않는 루트로 가는 항공권을 사면 싸게 살수있다. 또한 항공사마다 제각각의 프로모션을 랜덤한 시기에 내놓기 때문에 언제 싼 항공권을 구입할수 있을지 모른다.

[..]

대한항공 마일리지 정의와 발권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이를 이용한 한국 여행은 쉽지 않다. 한국 왕복티켓를 발권 하려면 비성수기에도 7만 마일이 필요로 하고 이를 적립하려면 적어도 한국왕복을 6회 이상해야 한다. 하지만, 요즘엔 크레딧 카드 신청과 함께 기본 5만마일은 자동 적립 되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하면 큰돈 안들이고 한국이나 해외 여행을 수월하게 할수 있다. 하지만, 마일리지 적립과 적절한 사용법을 터득하는것은 항공사 Rule 을 이해하는것과 연습하는것이다. 다음은 대한항공 마일리지에 관한 몇가지 중요한 점을 이해하려고 한다.

[..]

델타 항공 마일리지 정의와 발권

델타 항공은 Sky Team Alliance 에 소속이고 대한항공과 같은 얼라이언스 소속으로 델타 마일리지를 이용해 대한항공 발권을 할수 있다. 다만, 대한항공 성수기때는 델타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발권은 불가능하다. 또한, 델타 마일리지를 이용해 대한항공 발권을 할경우 유의할점은 발권을 델타항공에서 함으로 마일리지 차감액이나 예약취소 등의 규정은 델타항공의 규정이 적용된다. 따라서, 항공권 발권부터 예약변경또는 취소 또한 모두 델타 항공을 통해서 해야 한다.

[..]

외국인 세금 환급 방법

외국인 세금 환급 또는 내국세 환급이란 외국 관광객이 국내에서 물품을 구입한뒤 이를 사용하지 않고 본국으로 가지고 돌아갈 경우 물품구입시 부과한 부과 가치세를 되돌려주는 제도이다. 한국의 부가 가치세는 (VAT) 물품값의 10% 이고 외국인을 상대로 Duty Free 와 Tax Refund 의 두가지 세금 환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Duty Free 는 물품 구입시 세금을 아예 받지 않는것이고 대부분 공항의 Duty Free Shop 이나 비행기안에서 구입시 세금을 받지 않는다. Tax Refund 는 일정 세금 환불등록을 한 스토어에서 물품을 구입해 받은 영수증으로 나중 환불 받는 형식이다. Duty Free 의 경우 대부분의 일반인이 알고 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오늘은 Tax Refund 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하려고 한다.

[..]

한국 방문시 무선통신 서비스 옵션과 방법

미국에 사는 한국인으로서 가끔 한국을 방문하게 되면 무선 통신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고민 한다. 한국에서 머무는 동안 한국이나 미국에 거주하는 지인들과 연락을 하려면 무선 통신이 필요하고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고 각각 장단점이 있다. 다음 내용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이용할수 있는 방법만 거론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