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호텔 예약 싸게 하는 방법

호텔 예약

호텔 예약도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과 마찬 가지로 비수기에 이용한다면 같은 등급의 방이라도 싸게 얻을수 있다. 하지만, 항공권과 달리 예약 등급이 없는 호텔방 예약은 어느 부킹 사이트를 이용하는가에 따라 각기 다른 가격을 제공 받는다. 각 호텔과 부킹 사이트에 따라 예약 취소와 환불 정책이 다르기 때문이 이를 숙지하고 이용하는것이 중요하다.

리워드 포인트나 마일리지를 환산해 호텔을 예약한다면 해당 사이트에서 포인트로 구입하면 된다. 이번글은 돈을 주고 한국에 있는 호텔을 예약할 경우 어느 사이트를 이용하는가에 따라 각기 다른 가격을 주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를 검색해보고 저렴한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가 한국에 호텔 예약을 할경우 국내 전화번호나 한국 크레딧 카드가 없는 경우 한국에서 제공하는 "여기어때", "네이버", 쿠팡" 과 같은 핫딜을 이용해 예약할수 없다. 따라서, 미국 크레딧 카드를 허용하는 앱을 이용해야 한다.

호텔 방

먼저 저렴한 가격에 호텔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한다. 한국에 머무를때 호텔을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비수기에 이용하자. 미국에서 한국 방문을 할경우 비수기에 이용하면 항공권 뿐만 아니라 호텔 예약도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다. 요즘은 워라밸, 호캉스족, 욜로족 등 많은 인파가 여행을 즐기는 탓에 예전과 같은 비수기 가격은 얻지 못할 지라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을 제외한 2~4월이나 9~11월은 비수기에 속한다.
  2. 핫딜을 이용하자. 미국에서 한국에 방문해 여행이 목적이라면 쿠팡이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핫딜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휴가를 즐길수 있다. 특별하게 원하는 장소가 아니라면 다양한 휴양지에 저렴한 가격으로 핫딜을 제공한다.
  3. 미국에서 예약할수 있는 여행 사이트를 이용해 가격을 비교해 보자. 스카이 스캐너, 아고다, 익스피디아, 부킹닷캄 등 여러 사이트를 검색해 가격을 비교해 보고 저렴한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4. 한국 전화 번호와 한국에서 이용할수 있는 크레딧 카드나 캐쉬 카드가 있다면 한국에서 이용할수 있는 여행 어플 "여기어때", "야놀자" 와 같은 어플을 이용해 가격을 비교해 볼수도 있다. 한국 사이트는 한화로 결재를 하기 때문에 환율도 계산하여 비교해야 한다.
  5. 대형 사이트의 경우 접속한 시간과 IP 위치를 통해 다른 가격을 줄수 있으므로 미국이나 G7국가에 살고 있다면 VPN 을 이용해 동남아 국가 IP 주소를 부여받아 예약 검색을 한다면 보다 저렴한 가격을 얻을수 있다. 또한, 같은 검색을 반복적으로 하면 높은 가격을 받을수 있으니 브라우져를 Incognito 모드를 이용해 검색하는 것이 좋다.

가격 비교를 해보기 위해 미국에서 예약 가능한 사이트 3곳을 비교해 보았다. 각각의 호텔에 따라 가격이 상이 하지만 전반적으로 아고다나 스카이 스캐너가 익스피디어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제공한다. 예를 찾아 보기 위해 인천 송도에 위치한 호텔 3곳을 비교하여 본다. 날짜는 비수기인 2023년 4월20 ~ 23일을 기준으로 찾아 보았다.

1. Skyscanner

아래 가격 비교를 보면 전반적으로 스카이 스캐너가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예약 서비스를 해준다고 본다.

Central Park Hotel

Orakai Hotel

Oakwood Hotel

2. Agoda

아래 비교 테이블을 보면 스카이 스캐너 보다 약간 높은 가격에 예약을 제공하지만 가격차이가 크지 않고 어카운트를 만들어 반복으로 이용할 경우 추가 할인을 제공하니 아고다 사이트 역시 스카이 스캐너와 비슷한 가격을 제공한다고 본다.

Central Park Hotel

Orakai Hotel

Oakwood Hotel

3. Expedia

예시로 선정한 3개의 호텔 가격을 비교해 볼때 익스피디어가 가장 비싼 가격으로 나온다. 전반적으로 스카이 스캐너와 아고다 웹사이트 보다 비싼 가격에 판매 된다고 본다.

Central Park Hotel

Orakai Hotel

Oakwood Hotel

가격 비교 테이블

임의적으로 정한 3개의 호텔 가격을 비교하면 스카이 스캐너가 가정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고 그뒤로 아고다 가격이 저렴하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잘알고 있는 익스피디어는 위 2개의 사이트보아 훨씬 비싼 가격에 호텔예약을 제공한다. 아고다 멤버는 추가 할인을 받을수 있는 것을 감안하면 스카이 스캐너와 아고다 둘중 어느곳이 더 저럼할지는 발품을 팔아야 알수 있다.

센트럴 파크호텔오라카이 호텔옥우드 프리미어
스카이 스캐너$51$63$113
아고다$56$68$125
익스피디어$76$83$115

결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편하려면 돈을 지불하고 절약하려면 발품을 팔아란 말이 있다. 호텔 예약도 다를바 없다. 돈을 절약을 하려면 발품을 팔아야 한다. 여러개의 호텔 예약 사이트를 비교 검색해 보고 저렴한 곳을 이용하여 예약하면 되지만 위의 비교표를 볼때 스카이 스캐너와 아고다 사이트가 익스피디어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 예약을 제공한다고 본다.

질문과 답변

원하시는 답변이 없나요? 질문 하기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