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백신 접종자 국내 전산등록

백신 전산등록

대한민국 국민이고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있다면 해외에서 받은 예방접종을 가까운 보건소에 방문헤 전산처리 할수 있다. 미국에서 백신 접종을 받았다면 미국 CDC 에서 발급한 백신카드를 이용하면 전산처리 할수 있다. 다만, 전산처리는 주민등록증 소지자에 한하고 거소증이나 기타 외국인 등록증 소지자는 전산 등록을 할수 없다.

지난 7월 12일부터 다중이용시설 출입시 전자출입기록과 예방접종 증명을 QR 코드를 통해 할수 있다. 거리두기 4단계중 3단계에서는 '4인+α(예방 접종 완료자)' 로 총 모임인원수에 예방 접종자는 인센티브를 주어 모임인원수에서 제외 되었다. 하지만, 이번 7월12일부터 25일까지 시행되는 수도권 4단계 거리두기에는 α(예방 접종 완료자) 인센티브를 제공하지 않는다. 앞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로 예방접종자를 예외로 인센티브를 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예방접종을 받았더라도 국내 전산등록을 하면 가족이나 사적 모임을 갖을때 총모임 인원에 도움을 받을수 있다.

한국에서 전산처리된 백신 증명서는 질병관리청에서 받아볼수 있다.

결론

앞으로 한국내에서 방역 단계에 따라 모임의 인원수가 제한이 되고 또한 외국출국후 입국시 백신접종 기록이 전산화 되어 있다면 자가격리면제를 수월히 진행할수 있을것이다. 따라서, 외국에서 백신 예방 접종을 받아더라면 가까운 보건소에 들러 전산등록을 하는것을 권장한다. 다만, 전산등록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제한이 되어있어 현재로선 거소증이나 외국인 등록증 소지자는 전산등록이 불가능하다.

질문과 답변

원하시는 답변이 없나요? 질문 하기

Share this post

Comments (3)

  • manwoo

    위의 글이 가짜뉴스라고 서울 용산 보건소에서 말합니다. 들록후 자가격리 면제 안된다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Sep 30, 2021 at 12:20 AM
  • manwoo

    미국 cdc백신접종완료카드 등록해도 2주 자가격리해야 한다고 용산보건소에서 말했어요. 디시 말해서 들록해서 도움이 되는것이 없다는 거지요. 


    Sep 30, 2021 at 12:24 AM
  • 순대

    만우님, 정보 감사 합니다. 해외에서 백신접종 받은것을 전산처리 하는 과정입니다. 전산처리를 할경우 모임 인원수에 해택을 받을수 있는 여건이 생기는 것이고 자가격리 면제은 적용규칙이 따로 있습니다. 혹시, 한국 국민이신지 교포이신지 또한 한국에 직계 가족이 있으신지에 따라 자가격리 면제가 가능해질수 있습니다. 

    Sep 30, 2021 at 07:49 AM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