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 칼마를 이용한 크레딧 관리

Credit Karma

미국에 살아가면서 금융거래를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좋은 크레딧 스코어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다. 미국에 산지 오래 되었고 렌트나 몰게지를 제때내고 크레딧 카드빛도 매달 정산하고 기타 대출도 늦지 않게 낸다면 좋은 크레딧 점수를 유지할 것이다. 하지만, 미국으로 이민온지 얼마 안되었거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좋은 크레딧 점수를 유지 못하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본다. 또한, 요즘은 Identity Theft 가 기승을 부려 매년 내 크레딧 점수는 내가 관리를 해야 한다. 크레딧 점수가 어떻게 계산되는지는 궁금하다면 미국일상의 크레딧 관리글을 참조 하기 바란다.

미국에서는 1년에 3개의 크레딧 뷰로 (Experian, TransUnion and Equifax)로 부터 Annual Credit Report를 통해 크레딧 리포트를 1회 받아 볼수 있다. 3개의 Credit Bureau 로 부터 한꺼번에 받지 않고 기간을 나누어 받는다면 매 4개월마다 한번씩 크레딧 리포트를 받아볼수 있다. 하지만, Annual Credit Report 는 크레딧 리포트를 통해 상세 내역과 제때 페이먼트를 냈는지는 보여주지만 크레딧 스코어는 알려주지 않는다. 대부분의 은행이나 금융업체는 크레딧 뷰로로 붙터 받은 FICO 점수를 이용해 대출한도와 이자율을 결정한다. 따라서, 내가 어느정도의 크레딧 점수를 받고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크레딧 점수를 무료로 받아보고 싶다면 크레딧 칼마 (Credit Karma)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된다. 회원 등록과 크레딧 점수및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무료이다. 개인이 등록한 정보를 통해 마춤형 유료 서비스나 크레딧 카드 리퍼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지만 유료 서비스는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회원 가입은 웹사이트나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 앱을 이용해 가입할수 있다.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정보를 받아 볼수 있기 때문에 안전성을 의심을 할수 있겠지만 미국에서 마이크로 소프트 다음으로 큰 인투잇 (Intuit) 이란 회사에서 관리를 하기 때문에 믿고 이용해도 문제가 되지 않으리라 본다.

크레딧 칼마에서 제공하는 크레딧 점수는 은행에서 사용하는 FICO 점수는 아니지만 비슷한 형태의 VantageScore 3.0 점수를 보여준다. 3개의 기관중 TransUnion 과 Equifax 의 2개의 점수를 받아볼수 있다. 크레딧 점수 뿐만이 아니라 크레딧 관리를 할수 있도록 많은 추가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크래딧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크레딧 칼마를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개인 재정앱이 필요하다면 같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민트(Mint) 를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

결론

미국에서 크레딧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크레딧 점수를 알아야 한다. 크레딧 뷰로를 통해 크레딧 리포트를 구입하려면 약 $10 정도의 비용이 발생 하지만, 크레딧 칼마를 이용하면 무료로 주 단위로 언제나 받아볼수 있다. 또한, 크레딧 관리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크레딧 점수는 FICO 와 유사한 VantageScore 을 제공한다.

만약, Discover It 카드나 Citi Costco 카드를 소유하고 있다면 해당 웹사이트에 등록하여 FICO 크레딧 점수를 무료로 받아볼수 있다.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