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스토어

이베이 스토어

by 심바 (Posts: 0) » about 4 years ago

이글은 제가 2004년 2월 16일 시카고 중앙일보에 올렸던 글이지만 2020년 지금에도 웹사이트 구축에 도움이 될만한 글이라 생각되어 다시 공유 합니다. 업데이트 된부분은 노랑색으로 하이라잇 하였습니다.

현재 온라인상으로 상품을 사고 파는데 있어서 이베이 시장을 따라잡을수 있는 것은 없을 것이다. 물론 지난회에 기술한바 데로 집에서 쓰지 않는 물건들을 하나씩 이베이 경매에 올려서 파는 경우도 흔하지만 대부분이 상업적 혹은 기업들이 간여하여 온라인 상점을 개설하여 비지니스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누구든 온라인 비지니스로 새로운 고객 창출로 매출을 증대시키고자 한다면 이베이 스토어를 한번씩은 생각해 볼만하다. 그럼 이베이 스토어를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 보자. 먼저 이베이 스토어를 열기 위해서는 이베이 회원으로 등록된 상태에서 20개 이상의 FEEDBACK 을 받았거나 ID 확인 작업을거친후 http://www.stores.ebay.com 에서 누구든 쉽게 만들수 있다. (추가로 크레딧 카드와 확인된 페이팔 어카운트가 필요로 하다).

이베이스토어의 종류로는 기본 상점, Featured 상점과 Anchor 상점이 있다. 기본 상점은 월 $9.95 ($27.95) 의 사용료를 내며, 여기에 포함되는 서비스들로는 상점 개인 홈페이지 및 URL 제공, 월간 리포트 작성, 상품들의 연계 전시기능, 그리고 장기 리스팅기능 들로 개인적으로 상점없

이 물건을 팔때와는 달리 부가되는 서비스들이다. 그외 Featured 와 Anchor 상점들의 사용료는 각각 $49.95 ($74.95)과 월 $499.95 ($349.95) 이며 이들 상점들은 기본적인 상점에 비하여 이베이에서 상품검색시 우선권이 주어지며 상점 주소록이나 이베이 홈페이지에 우선적으로 링크를 만들어 주거나 섹션을 만들어 줌으로써 상점들의 광고효과를 높여주는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이베이 상점을 만들려면 이베이 회원으로 이메일 주소와 크레딧카드나 은행 구좌번호만 있으면 위에 주소에서 간단히 오픈할수 있다. 이 단계를 지나면 상점에 대한 설명과 그에따른 각종 기능들을 조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옆에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 모르는 부분이 나오면 도움받을수 있다. 그리고 나면 자기 상점의 홈페이지를 HTML로 꾸밀수 있게 해주는 부분이 나오는데 이는 약간의 HTML에 관한 지식이 있다면 자기 상점이나 제품들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올려줄수 있다. 만약 상점의 홈페이지를 좀더 전문적으로 만들기를 원한다면 전문 웹 디자인 회사를 통해 만드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이제 남은 부분은 본인이 팔고자 하는 상품들을 리스팅하고 옥션이 끝난후 최종 WINNER 로 부터 돈을 받고 물건을 배송하면 된다. 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이베이상점 사용료에 대해 궁금점을 갖고 있을듯하여 간략하게 설명하고자 한다. 이베이 상점을 갖고 있으면 물건들을 리스팅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은 기간이나 가격에 관계없이 대부분 무료로 리스팅하고 물건을 팔았을때는 최종 판매가격에 따라서 10%-12% 사용료를 이베이에 주어야 한다. 가격대가 비싼 장비나 상업용 물품은 $20 리스팅 가격과 2% (또는 $300) 의 최종 수수료를 내야 한다. 또한 각종 크레딧 카드나 페이팔등은 최종 판매가격의 2.2%에서 3%까지 사용료로 부담하여야 하므로 온라인 스토어를 호스팅 회사를 통해 직접 운영하는 것 보다 많은 수수료를 내야 한다.

상점을 운영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은 리스팅시 자신의 상품들에 대해 얼마나 구체적으로 또한 자세히 설명하고 사진이나 그밖의 관련자료들을 포함하여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주느냐에 따라 장사의 흥행여부를 판가름 할수 있다. 그외에 리스팅시 조절해야 되는 기간이나 경매방법들도 곁들여서 잘 사용해야 최대한의 효과를 볼수 있다. 또한 위에서 설명한데로 자신이 팔고자 하는 상품들이 마진폭이 적을때는 이베이 사용료나 크레딧카드 사용료로 지출되는 부분이 많아 실제로 많은 이득을 취할수 없는 경우도 많다. 이에 많은 상점들이 이베이 스토어와 온라인 스토어를 병행하여 상품들을 그냥 전시나 광고효과로 이베이에 올려놓으면서 본인의 웹사이트에 링크를 걸어 실제 거래는 본인의 웹사이트로 유인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다.


(0) Ans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