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백신 접종자 국내 전산등록

백신 전산등록

대한민국 국민이고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있다면 해외에서 받은 예방접종을 가까운 보건소에 방문헤 전산처리 할수 있다. 미국에서 백신 접종을 받았다면 미국 CDC 에서 발급한 백신카드를 이용하면 전산처리 할수 있다. 다만, 전산처리는 주민등록증 소지자에 한하고 거소증이나 기타 외국인 등록증 소지자는 전산 등록을 할수 없다.

지난 7월 12일부터 다중이용시설 출입시 전자출입기록과 예방접종 증명을 QR 코드를 통해 할수 있다. 거리두기 4단계중 3단계에서는 '4인+α(예방 접종 완료자)' 로 총 모임인원수에 예방 접종자는 인센티브를 주어 모임인원수에서 제외 되었다. 하지만, 이번 7월12일부터 25일까지 시행되는 수도권 4단계 거리두기에는 α(예방 접종 완료자) 인센티브를 제공하지 않는다. 앞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로 예방접종자를 예외로 인센티브를 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예방접종을 받았더라도 국내 전산등록을 하면 가족이나 사적 모임을 갖을때 총모임 인원에 도움을 받을수 있다.

한국에서 전산처리된 백신 증명서는 질병관리청에서 받아볼수 있다.

결론

앞으로 한국내에서 방역 단계에 따라 모임의 인원수가 제한이 되고 또한 외국출국후 입국시 백신접종 기록이 전산화 되어 있다면 자가격리면제를 수월히 진행할수 있을것이다. 따라서, 외국에서 백신 예방 접종을 받아더라면 가까운 보건소에 들러 전산등록을 하는것을 권장한다. 다만, 전산등록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제한이 되어있어 현재로선 거소증이나 외국인 등록증 소지자는 전산등록이 불가능하다.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