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멕스 멤버쉽 리워드 (Membership Rewards) 사용 방법
아멕스에서는 공동 브랜드를 포함해 30개가 넘는 카드를 발급하고 있지만 10개의 카드에서만 (6개 개인과 4개 비지니스) 멤버쉽 리워드 (MR) 포인트를 제공한다. 하지만 MR 포인트는 타 브랜드 포인트 (체이스 UR 포인트나 CITI 의 땡큐 포인트)에 비해 포인트를 적립하기도 어렵고 제 값어치얻고 쓰기도 복잡하다. 아멕스는 평생 한번이란 모토의 싸인업 보너스를 제공해 하나의 카드에서 평생 한번의 싸인업 보너스만 허용한다. 또한, 연회비가 비싼 프래티넘이나 골드카드를 제외하고는 많은 포인트 (5X, 4X 또는 3X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항목또한 타 브랜드에 비해 적어 많은 포인트를 얻어내기가 상대적으로 어렵다.
웰컴 보너스 (Welcome Bonus)
어느 리워드 카드나 마찬 가지로 포인트 적립은 싸이업 (웰컴) 보너스를 이용해 적립하는것이 제일 빠르다. 시기에 따라 적립해주는 보너스 포인트가 다르기 때문에 카드매치 를 확인해 보고 최고의 보너스를 받고 카드 발급받는것이 중요하다. 아멕스는 카드별로 평생 한번밖에 보너스를 주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시키를 찾아 최고의 웹컴보너스를 제공할때 신청하는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프래티넘 카드신청시 기본으로 주는 60,000 포인트보다 카드 매치나 특별 프로모션을 이용하게 되면 보다 많은 100,000 포인트를 얻어낼수도 있기 때문이다. 아멕스 골드 카드의 경우 싸인업 보너스를 35,000 받을수 있다. 그외에 그린카드나 매일 카드의 경우 45,000 또는 10,000 포인트를 얻을수 있다.
리워드 적립율
아멕스는 카드별로 포인트 적립율이 다르다. 프래티넘의 경우 여행목적 (항공이나 호텔) 으로 5% 를 적립해주는 반면 골드는 외식과 수퍼마켓항목에 4%를 적립해주고 여행항목에는 3%를 적립해 준다. 그외 기타항목들에 한해서는 모두 1%밖에 적립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적립율이 타 브랜드에 비해 좀 낮다고 볼수 있다. 그린카드의 경우 외식이나 여행목적에 3%이고 그외 항목에는 1%적립이 모두이다.
멤버쉽 포인트 사용방법
체이스의 UR 포인트나 시티의 땡큐 포인트와는 달리 아멕스 MR 포인트는 파트너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하여 쓰는것이 제일 값어치 있게 쓰는 방법이다. 아멕스에서 제공하는 여행포탈사이트를 이용해 여행상품을 구입하게 되면 어렵게 적립한 MR 포인트를 형편없는 값어치로 사용하게 된다. 저희 순대에서 시험해 본바에 위하면 체이스 포탈 사이트에서 구입하는 상품에 비해 약 1.5배 이상의 포인트를 써야 같은 클래스의 항공권을 구할수 있다. 따라서, 아멕스 멤버쉽 포인트를 유횽하게 쓰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로 한다.
Comments (0)
N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