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쉬 카드 100% 활용방법

캐쉬 카드

크레딧 카드에는 2가지 종류가 있고 캐쉬카드와 리워드 카드의 각각 장점을 알아 보았다. 선택은 본인의 결정이지만 여행에 대한 관심보다는 현금으로 환불을 희망하는 분들이라면 캐쉬카드를 선택할 것이다. 리워드 카드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라도 싸인업 보너스 부분을 제외하고는 리워드 포인트 보다는 현금화할수 있는 캐쉬 포인트를 선호할 것이다.

캐쉬 카드는 브랜드도 여러 가지이고 환불해주는 포인트 적립율도 항목별로 1% ~ 5% 대로 다양하다. 캐쉬 카드를 100% 활용하려면 모든 항목에서 최고 적립율인 5% 환불을 받는것이다. 하지만 모든 항목에 5% 돌려주는 카드는 없다. 하지만 브랜드 별로 특정 항목에 따라 5% 적립해주는 캐쉬 카드를과 3%와 2% 해주는 항목들이 있다. 카드를 환불을 최적화 하기 위해서는 모든 항목에 최소 2% 적립 포인트를 받아야 한다.

캐쉬 카드 활용방법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 4인 가족이 한해동안 사용하는 크레딧 카드 지출을 다음과 같이 예를 삼아 설명하려 한다. 다음 지출내역은 다소 적게 잡은 액수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은 이보다 더 많은 크레딧 카드 지출을 하고 더 많은 환불을 받으리라 생각한다.

4인 가족 1년 크레딧 카드 지출 내역

미국에 사는 일반 4인가족 예제에는 크레딧 카드 지출외에도 집 몰게지 또는 렌트비를 포함해서 차 페이먼트등 크레딧 카드로 지출을 하지 않는 부분도 많겠지만 크레딧 카드 지출 내역만 포함했다. 다음 내역들은 매월 지출하는 내역과 1년에 한번하는 가족휴가를 포함해 기록해 보았다.

  • 자동차 개솔린: 부부가 각각 평균 주 1회 채운다고 가정했을때 월 $400 (연 $4,800)
  • 잡화/식료품 (Grocery): 주 1회 각각 $100 = 월 $400 (연 $4,800)
  • 무선 통신/인터넷: 스마트기기 및 월통신비 월 $200 (연 $2,400)
  • 유틸리티 (Electricity, Gas & Water): 월 평균 $200 (연 $2,400)
  • 외식 (가족및 친구): 월 4회 평균 $400 (연 $4,800)
  • 캐이블TV, 스트리밍 서비스: 캐이블/유튜브TV, 넷플릭스, Spotify 월 $150 (연 $1,800)
  • 온라인/오프라인 쇼핑: 월 평균 $300 (연 $3,600)
  • 가족 휴가: 연 1회 휴가비용 (항공, 호텔, 외식및 엔터테인 먼트) 평균 (연 $3,400)

총 합계: $28,000

위에서 보여준 1년 크레딧 카드 지출내역을 보면 총 $28,000 불로 모든 항목에 5% 캐쉬백을 받는다고 가정하면 $1,400 의 현금을 환불 받을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모든 항목에 5%를 돌려주는 캐쉬 카드는 없고 지출하는 항목별로 최대의 적립율을 제공하는 카드를 사용해야 최고의 환불을 받을수 있다. 그럼, 지출 항목 하나씩 짚어보면서 어떤 캐쉬카드를 써야 할지 살펴 보자. 순대에서 준비한 캐쉬카드 총정리를 살펴 보면 카드별로 최고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카드들을 선별할수 있다. 그리고, 시티 더블캐쉬 (Citi Double Cash) 카드는 모든 항목에서 2%를 적립해 주니 모든 항목에 최소 2% 적립율을 유지할수 있다.

1. 자동차 개솔린 ($4,800)

자동차 개솔린 부분은 많은 캐쉬백 카드들이 3% 이상의 적립율을 제공한다. Ducks Unlimited카드로 개솔린을 구입한다면 5%의 캐쉬백 적립을 할수 있고 개인 시티 코스트코 (또는 비지니스) 카드를 이용하면 4% 까지 적립할수 있다. 평균 4%의 적립을 한다고 가정하면 약 $192 달러를 적립한다.

2. 잡화/식료품 ($4,800)

수퍼 마켓용도의 캐쉬백 크레딧 카드로는 아멕스 블루 캐쉬카드가 (연 $6,000까지) 3% 적립을 해주고 만약 타겟 레드카드를 이용해 대부분을 구입한다면 5% 캐쉬백을 돌려 받을수 있다. 이부분도 평균 4% 적립을 한다고 보면 $192 달러를 적립한다.

3. 무선 통신/인터넷 ($2,400)

무선통신 부분에서는 체이스에서 제공하는 잉크 비지니스 캐쉬 카드를 이용한다면 인터넷 케이블 또는 무선통신 부분에 5% 캐쉬백을 적립할수 있다. 또한, 지금은 신청할수 없는 아멕스 SimplyCash 비지니스 카드를 이미 가지고 있었다면 무선 통신 부분에 4%의 적립을 할수 있다. 무선통신과 인터넷부분은 5% 적립을 한다고 가정하면 $120 적립이 된다.

4. 유틸리티 ($2,400)

유틸리티 부분의 전기세, 개스세와 시티 물값에 대해서는 특별 항목을 제공하는 캐쉬나 리워드 카드는 찾기 어렵다. 따라서, 이 항목에서는 시티 더블캐쉬 (Citi Double Cash) 카드를 이용한 2%적립에 만족을 해야 한다. 유틸리티 항목은 최저의 적립율을 기록하는 항목으로 2% 가정하여 $48불 적립된다.

5. 외식 ($4,800)

캐피탈원 세이볼 (Savor) 캐쉬카드가 식당 항목에 4% 적립을 해준다. 그 외에 식당항목에는 많은 캐쉬카드나 (아멕스의 Wells Fargo Propel® 또는 시티 코스트코 카드)리워드 카드가 3%의 캐쉬백을 해주기 때문에 외식부분에서 3%적립은 그리 어렵지 않다고 본다. 외식부분은 평균 3.5% 적립율을 적용하여 $168 을 적립할수 있다.

6. 캐이블TV, 스트리밍 서비스 ($1,800)

케이블 TV 와 스트리밍 서비스는 잉크 비지니스 캐쉬 카드를 사용하면 5% 캐쉬백이 가능하다. 웰스 팔고 프로펠을 사용해도 3%의 적럽을 할수 있다. 스르리밍 부분에는 시티 더블캐쉬 (Citi Double Cash) 카드를 이용한 2% 적립을 고려해 보자. 케이블과 스트리밍 부분은 평균 4%를 적용하여 $72를 적립할수 있다.

7. 온라인/오프라인 쇼핑 ($3,600)

온라인 쇼핑부분에서 아마존에서 아마존 프라임 카드를 이용해 5% 캐쉬를 적립하거나 Ducks Unlimited카드로 스포츠 용품을 구입하면 역시 5% 캐쉬백을 받을수 있다. 또한 타겟 레드카드를 이용해 온라인 쇼핑을 해도 5% 를 돌려 받을수 있다. 온라인 쇼핑도 카드를 적절히 사용하면 4.5%의 적립율을 얻어낼수 있고 이는 $162을 적립할수 있다.

8. 휴가여행 ($3,400)

여행 부분도 대부분의 카드회사에서 3% 이상의 캐쉬백을 해주기 때문에 적어도 3%적립은 쉽게 할수 있다고 본다. 아멕스의 Wells Fargo Propel®시티 코스트코를 비롯해 많은 캐쉬카드가 여행지출에 대한 적립을 3% 씩 해준다. 엔터 테인먼트 (테마파크, 투어 티켓, 등등)을 캐피탈원 세이볼 (Savor) 캐쉬카드로 이용한다면 4%의 캐쉬백을 받을수 있다. 휴가중 우버나 공유차량 서비스를 이용하면 캐쉬는 아니지만 우버캐쉬로 5%의 적립을 할수도 있다. 여행부분은 보수적인 평균인 3%를 잡아 $102 를 적립할수 있다.

위에서 해당 사항이 없는 부분에 대해서는 U.S. BANK CASH+™ VISA SIGNATURE®의 본인이 설정하는 2가지 항목에 대한 5%적립이나 Discover It에서 분기별로 바뀌는 5% 정립카드 또는 체이스 프리덤에서 분기별로 바뀌는 5% 항목들을 적절히 이용하면 많은 부분에 5%의 적립율을 만들어 낼수 있을것이다. 또한, 연회비가 없는 시티 더블캐쉬 (Citi Double Cash) 카드를 이용해 모든 기타 항목에 2% 적립이나 연회비가 $99 있는 Alliant Cashback Visa® Signature 카드를 사용한다면 기타항목에 2.5%의 적립을 할수 있다. 또한, 캐피탈원 Savor 카드는 연회비 $95 을 내야 하기 때문에 외식이나 엔터테인먼트 부분을 연회비 없는 캐피탈원 SavorOne 으로 대신 이용한다면 4% 대신 3%의 적립을 할수 있다.

결론

위에서 예를 들은 견본을 계산해 보면 항목별 적립된 액수는 개솔린부분 ($192), 잡화/식료품(Grocery: $192), 무선통신/인터넷 ($120), 유틸리티 ($48), 외식 ($168), 케이블/스트리밍 ($72), 온라인 쇼핑 ($162) 와 마지막 휴가 여행항목 ($102)를 더해 보면 연 $1,056 의 현금을 돌려 받을수 있다. 모든 항목에 연회비가 없는 카드를 쓰더라도 약 $1,000의 현금을 돌려 받을것이다. 이것은 총 사용한 $28,000 의 약 3.6% 에 해당한다. 캐쉬카드를 이용해 절약하면 부자는 되지 않겠지만 연 $1,000 이상 추가 저축을 할수 있다.

그렇다면 연 $1,000 이상을 캐쉬카드로 적립하기 위해선 최소 다음의 6개의 캐쉬 카드들이 필요하다. 아래 카드들은 모두 연회비가 없는 무료 캐쉬 카드들이다. 이중 아마존 프라임 카드는 프라임 멥버쉽이 필요하기 때문에 옵션 선택이고 혹시 없다 하더라도 비슷한 결과을 얻어낼수 있다.

질문과 답변

원하시는 답변이 없나요? 질문 하기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

Browsing h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