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이란 무엇인가?

대상포진은 영어로 Shingles 라고 하고 varicella-zoster (수두, Chickenpox) 라는 바이러스를 통해 감염된다. 어릴때 앓았던 수두 바이러스가 목속에 신경을 타고 숨어 있다가 나이가 들어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다른 질병으로 인해 생체내 면역기능이 떨어질때 다시 세포막을 깨고 피부에 감염을 시키는 질병이다.

[..]

한국인이 많이 사는 외국 국가

2021년 기준 외교부가 발표한 전체 한국계 외국 거주인은 약7백325천명 이고 코로나 여파로 2019년 (748만명)대비 약 2.25% 감소한 숫자로 전세계 약193개국에 살고있는 숫자이다. 한국계 외국 거주인은 재외동포, 교포 (또는 교민)과 재외 국민을 포함하고 있다.

[..]

한국에서 주식 투자에 대한 세금

미국이나 한국이나 주식투자를 해서 수익이 생기면 세금을 내야 한다. 지난번 미국 시민권자가 한국에서 주식 투자를 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미국인이 한국에 투자를 해서 소득이 생겼다면 이에 대한 세금을 미국에 내야 한다. 또한, 한국에서 생긴 소득이므로 한국에도 세금을 내야 한다. 미국과 한국은 세금관계 협정이 이루어져 있어 한쪽에 낸 세금에 대해 외국납부세역으로 공제 받을수 있다.

[..]

한국 농수산물 온라인 쇼핑몰

미국에 한인 인구가 밀집된 대도시라면 가까운곳에 H-마트나 아씨를 포함한 한인 마켓을 쉽게 찾아볼수 있다. 하지만, 한인이 많이 살지 않는 소도시나 시골의 경우 한인 마켓을 찾으려면 2-4시간의 장시간을 운전을 해야만 갈수 있다. 요즘, 미주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입맛을 잡기위해 한국 농수산물 전문 업체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하면서 소비자 들의 선택의 폭이 커지고 있다. 오늘은 미국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농수산물 전문 업체들을 소개 하려 한다.

[..]

미국에서 한국 주식 투자 하는 방법

인터넷의 발전으로 한국과 미국간의 정보 교류나 투자가 수월해진 상황에서 한국에서 미국 주식 투자나 미국에서 한국 주식투자를 희망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 오늘은 미국에 사시는 시민권자가 한국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을 소개 하려한다.

[..]

미국에서 한국전화 문자 무료로 받는법 (세종 텔레콤)

외국인이 (미국 시민권자 포함) 한국에서 가장 불편한 점을 꼽으라면 인증 절차라 하겠다. 카카오 택시, 마켓 컬리, KTX 예약외 한국에서 일상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부분 문자로 인증을 해야 한다. 한국에서 거소증을 수령한 후에는 한국 알뜰폰을 개통할수 있었고 한국내에서는 문제 없이 인증 절차를 마칠수 있었다.

[..]

국제선 환승 수하물 최종 목적지 까지 연결 가능한가?

아시아나 항공이 시카고에서 철수 하면서 시카고->인천 직행은 대한항공이 독식을 하면서 항공권이 종전가격보다 약2배의 액수로 치솟았다. 높은 논스톱 항공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시카고->토론토->인천 또는 시카고->델라스->인천과 같은 환승편을 이용한다. 누구나 직행을 이용하면 좋겠지만 비용차이가 너무크거나 직행 노선이 없는경우에는 환승을 하는것이 불가피 하다. 그럼 환승을 하면 체크인한 수하물은 최종 목적지까지 항공사에서 알아서 보내주는지 중간 환승지역에서 승객이 찾아 다시 체크인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

비행기 좋은 좌석 배정받는법

요즘은 항공편을 예약하고 미리 좌석을 배정 받을수 있다. 다만, 저가 항공사의 경우 추가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다. 따라서, 대형 항공편을 (대한항공, 아시아나, United, AA, Delta, 등등) 이용한다면 해당 항공사 웹사이트에 좌석을 무료로 배정 받을수 있다. 특히, 장거리 여행의 경우 좋은 좌석 선택이 여행의 질을 향상 시키므로 항공편 예약과 동시에 바로 좌석 배정 하는것이 좋다.

[..]

크레딧 칼마를 이용한 크레딧 관리

미국에 살아가면서 금융거래를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좋은 크레딧 스코어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다. 미국에 산지 오래 되었고 렌트나 몰게지를 제때내고 크레딧 카드빛도 매달 정산하고 기타 대출도 늦지 않게 낸다면 좋은 크레딧 점수를 유지할 것이다. 하지만, 미국으로 이민온지 얼마 안되었거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좋은 크레딧 점수를 유지 못하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본다. 또한, 요즘은 Identity Theft 가 기승을 부려 매년 내 크레딧 점수는 내가 관리를 해야 한다. 크레딧 점수가 어떻게 계산되는지는 궁금하다면 미국일상의 크레딧 관리글을 참조 하기 바란다.

[..]

고혈압이란 무엇인가?

인체에 혈액이 순환하기 위해서는 심장이 펌프처럼 수축하고 확장하며 혈압은 혈액이 동맥벽에 수축하고 확장할때의 압력을 말한다. 혈압은 혈관 내 압력을 수치로 나타낸 것으로 수축할때 압력을 수축기 (상위) 혈압이라 하고 확장하여 심장이 휴식을 취할때 압력을 확장기 (하위) 혈압이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