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렌터카 빌리기

한국은 대중교통이 발달하여 웬만한곳은 차가 없이도 이동이 편리하지만 어린아이나 어르신을 동반하거나 짐이 많고 고속버스나 KTX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방을 여행한다면 렌터카가 편리하다. 한국을 방문하여 렌트카가 필요하다면 다음 옵션을 고려해 볼만하다.

[..]

한국인이 은퇴하기 좋은 국가와 도시는?

은퇴후 행복한 삶을 갖기 위한 여건을 생각해 보면 먼저 부담없이 생활을 할수 있는 경제력과 건강을 지킬수 있는 의료시스템의 접근성, 그리고 따뜻한 날씨와 경치를 즐길수 있는 여유로움이라 하겠다. 경제적으로 성공을 이루어 생활비 부담이 없다면 몰라도 대부분의 은퇴자는 조금 부족한 은퇴자금으로 보다 풍족하게 살기를 원하고 이를 위하여 물가가 싼 나라와 도시를 찾아 생활 공간을 바꾸기도 한다.

[..]

한국인 미국입국 조건사항

미국과 한국은 비자면제 (VWP) 협정 국가로 미국입국시 무비자로 입국할수 있다. 하지만, 2011년 3월1일 이후 이라크, 이란, 리비아, 소말리아, 수단, 시리아, 예멘 또는 북한을 방문한 적이 있는 분들은 비자면제 프로그램을 이용할수 없고 입국 비자를 받아야 한다. 한국인이 무비자로 미국으로 입국할 경우 90일간 체류할수 있지만 입국 심사시 취업이나 불법체류의 소지가 있는 분들은 입국을 거부 당할수 있다.

[..]

가스라이팅이란 무엇인가?

가스라이팅은 상대에게 지속적인 세뇌 행위를 통해 스스로의 판단을 의심하게 만들어 다른사람에게 의존하게 만들고 피해자에게 지배력을 행사하는 행위를 일컷는다. 가스라이팅은 일종의 유행어로 유래는 1938년에 연출된 가스등(Gaslight)이란 연극이다.

[..]

골프 플레이 방식: 스트로크, 매치, 스킨스, 포볼, 포썸, 스크램블, 샷건

골프 경가 방식에는 순위를 정하는 스트로크 플레이와 매치 플레이가 있으며 내기 골프의 경우 스킨스 게임을 할수도 있다. 스트로크 플레이는 선수들의 총탓수를 비교해 제일 적은 탓수대로 순위를 정하고 매치플레이의 경우 각 홀마마 승자를 정하는 방식이다. 내기 골프의 경우 스킨스 게임을 할수 있으며 스킨이란 상금을 걸어 선수중 제일 적은 탓수를 기록한 선수가 상금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하는 방법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내는 액수와 사유에 따라 제약이 따를수 있다. 본인의 재산을 한국의 본인 계좌에서 미국의 본인 계좌로 가져오는 것은 외국환 거래법에 따라 증빙 서류만 준비한다면 액수에 관계없이 문제될것이 없다. 보편적으로 미과 $5,000 이하의 돈을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할 경우 거래 외국환 은행 지정없이 증빙 서류를 제출할 필요도 없이 해외 송금이 가능하다. 하지만, 액수가 미화 $5,000 이상일 경우 거래 외국환 은행을 지정해야 하고 거주자와 비거주자의 구분에 따라 증빙서류를 제출할수 있다. 한국 세법에서 규정하는 거주자와 비거주자의 구분과 외국환 거래법에 대해서는 관련 글을 참조 하시고 이글에서는 세법과 관계없이 각종 은행이나 핀테크 회사에서 제공하는 송금 서비스에 대해서만 설명 하고자 한다.

[..]

술은 에탄올을 원료로 만든 음료로 크게 발효주와 증류주가 있다. 발효주는 곡물이나 과일을 효모로 이용하여 발효해 만든 술이고 알콜 농도는 대부분 4도 ~ 12도 이다. 증류주는 발효주를 증류해서 도수를 높인 술로 브랜디 (Brandy), 위스키 (Wisky), 보드카 (Vodka), 럼 (Rum), 진 (Gin), 티킬라 (Tequilla)가 있으며 대부분 30도 이상의 농도를 가지고 있다. 한국에서 유행하는 소주도 증류주의 하나로 초창기에는 35도의 도수로 만들었지만 1970년대 식량난과 최근엔 마케팅의 이유로 물에 희석하는 낮은 도수의 소주를 만든다.

[..]

자폐스펙트럼장애 (ASD)란 무엇인가?

요즘 넷플릭스에서 유행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보면서 자페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하지만 드라마에서 연출된 것과는 달리 자폐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사회성이 떨어지며 많은 자폐인들이 외톨이 생활을 하고 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는 자폐증과 아스퍼거증후군을 포함해 전반적인 발달장애를 포괄적으로 정의한 정신장애 질병 이다. 자폐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사람은 일반인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가벼운 증상부터 (레벨-1) 혼자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울정도로 무거운 증상까지 (레벨-3) 다양하게 나타나며 크게 대부분 사회적 의사소통 결함과 제한된 행동을 반복하는 증상이 있다. 각 개인의 증상과 행동이 다양하게 나타남으로 스펙트럼 장애라고 부른다.

[..]

국민연금과 소셜시큐리티 받는 방법

한국에는 국민연금제도가 있는 반면 미국에는 쇼셜시큐리티 연금제도을 실행 한다. 하지만, 한국 이민자의 경우 미국에서의 거주기간 또는 소득보고 기간이 짧아 소셜 시큐리티 연금을 받을 자격에 미달 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한국과 미국은 한미 사회보장 협정이란 제도를 실행하고 있어 미국 연금제도에 자격 미달이라 할지라도 한국과 미국의 연금 가입기간을 합산하여 자격을 부여 받을수 있다.

[..]

미국 시민권 신청 절차

미국 영주권을 취득한후 법적 자격조건이 충족되면 미국 시민권을 신청할수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 미국 시민권을 취득한다는 것은 한국 국적을 포기하는것을 의미하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함과 동시에 한국 국적은 자동 상실된다. 단, 18세 미만의 자녀가 부 또는 모의 시민권 취득에 수반하였을 경우 취득일로 부터 6개월 이내에 한국 국적 보유의사를 신고하면 한국과 미국의 복수국적을 유지할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