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호텔 예약 싸게 하는 방법

호텔 예약도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과 마찬 가지로 비수기에 이용한다면 같은 등급의 방이라도 싸게 얻을수 있다. 하지만, 항공권과 달리 예약 등급이 없는 호텔방 예약은 어느 부킹 사이트를 이용하는가에 따라 각기 다른 가격을 제공 받는다. 각 호텔과 부킹 사이트에 따라 예약 취소와 환불 정책이 다르기 때문이 이를 숙지하고 이용하는것이 중요하다.

[..]

한국어 번역과 통역 어플 비교

미국에 살면서 영어를 공부하거나 외국 여행시 의사소통이 어려울때 번역기나 통역기 어플을 이용하면 유용하다. 스마트폰 앱이 발달해 구글, 네이버를 포함해 많은 회사들이 무료 번역어플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에 사는 교포는 대부분 구글 번역기를 사용할 것이다. 하지만, 한국에 사시는 분들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파파고에 더 익숙할지 모른다. 구글번역이나 파파고 외에도 딥플, 카카오, 플리오와 ChatGPT 를 이용할수 있다.

[..]

미국에서 타던 차량 한국으로 가져 가는법

주제원, 유학생, 영주권자 및 시민권자가 다양한 이유로 한국으로 귀국을 결정하게 되면 미국에서 타던 차량을 한국으로 가져갈까 고민을 하게 된다. 차던 차량을 미국에서 중고로 판매하고 한국으로 돌아가 차를 구입하는 것이 유리한지 차던 차량을 한국으로 가져가는 것이 저렴한지를 따져 봐야 한다. 타고 있는 차종과 보유한 기간에 따라 차를 가져가는 것이 유리할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 또한, 차량을 가져가기 위해 지불해야 할 운송비와 관세를 비롯해 감당해야 할 복잡한 절차도 생각해서 결정해야 한다.

[..]

미국에서 저렴하게 캠핑하기

미국의 면적은 한국의 약 99.5배 가볼곳도 많고 즐길곳도 많다. 요즘 많은 분들이 여행이나 캠핑 또는 차박 등을 이용해 전국을 돌면서 국립공원을 이용하고 특히 은퇴후에 버킷리스트로 RV 여행을 꿈꾸시는 분들도 많다. 미국에서 알아주는 국립공원은 약 62개 정도 있고 사립 체인인 KOA, Good Sam, Yogi Bear's Jellystone Park, Thousand Trails, Elks Lodges 와 Passport America 라는 곳을 포함하면 사용 가능한 캠핑 시설은 무수히 많다.

[..]

성공하는 습관 만들기

모든 사람들은 성공을 꿈꾸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공과 거리가 먼 삶을 살아간다. 내 나이 20대때 곰곰히 나의 삶의 목표가 무엇인가를 고민해 본적이 있다. 경제적인 성공, 자식의 성공을 위한 뒷라바지, 명예 등등 다양한 생각이 들었지만 결론은 행복한 삶을 살아보자로 결론을 냈다. 그럼 행복한 삶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우선, 큰 부자는 아니더라도 경제적으로 가난하지 않아야 한다. 둘째, 남들에게 욕먹는 삶이 아니라 좋은 친구가 될수 있는 안목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본다. 셋째, 행복한 삶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정신적이나 육체적으로 건강해야 한다.

[..]

인공 지능 챗봇 (ChatGPT 3.5)

OpenAI 에서 제공하는 ChatGPT 는 2018년 6월에 처음 개발 되었고 2022년 11월 30일에 ChatGPT 3.5 버전이 chat.openai.com 웹 사이트를 통해 공개 되었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챗봇은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는 수많은 자료를 토대로 우리가 질문을 하면 답변을 하는 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

한국에서 미국으로 택배 보내는법

한국에서 미국으로 소포를 보내는 방법은 UPS, FedEX, DHL, EMS (우체국)를 이용하거나 보다 저렴한 국내 택배 회사를 이용할수 있다. 인터넷 발달과 함께 한국과 미국의 교류가 보다 활발해 지면서 한국과 미국에서 여러 택배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몇년전 만해도 EMS (우체국)서비스를 많이들 이용하였지만 다양한 택배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우체국 보다는 택배 회사를 이용하는것이 비용면이나 시간면에서 많은 해택을 준다. 택배 회사를 이용할 경우 한국에서 물건을 보내면 빠르게는 3일 정도 늦어도 1주일을 넘기지 않고 미국에서 받아볼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한국에서 미국으로 쉽게 보낼수 있는 택배 서비스를 소개 하려 한다. 반대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택배를 보내는 방법도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란다.

[..]

치아에 금이 가면 어떻게 치료하나?

음식을 씹을때 짜릿한 통증을 느낀다면 대부분 충치나 풍치를 의심하지만 치아에 금(Crack)이 간경우도 많다. 특히 중년 50대 이상이라면 치아 균열이 빈번하게 발견되는 연령층이기 때문에 진단이 필요하다. 치아 균열은 음식물을 많이 씹은 어금니에서 주로 많이 발견된다.

[..]

'한국'나이, '연'나이, '만'나이로 통합한다

한국에서 나이를 물으면 몇살이라 대답할지 어려울때가 있다. 미국에서 40년 이상 살아온 교포로서 한국 방문중 나이를 물으면 만 나이로 답한다. 하지만, 일반 한국인은 "한국나이"를 말하기 때문에 "만" 나이란 말을 하지 않으면 1살 또는 2살 어리게 볼수가 있다. 앞으로 2023년 6월 부터 시행될 "만" 나이가 일반화 되면 이런 문제는 없어질 전망이다.

[..]

한국에서 해외직구 하는 방법

한국에 사시는 분들이 해외에서 물건을 구입하는방 법은 3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판매 업체에서 한국까지 직접 배달을 해준다면 직접배송을 정하고 구매하면 한국에서 구매하는것과 별 다르지 않게 구매를 쉽게 할수 있다. 하지만, 대형 소핑몰이 아닌경우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은 한국까지 배송을 하지 않기 때문에 배송 대행이나 구매 대행업체를 이용해 구매와 배송을 정해야 한다. 예전엔 미국에 살고 있는 친지나 지인을 통해 부탁을 하곤 했지만 해외 직구가 일반화된 지금 불필요한 부탁을 굳이 할 필요가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