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와시 세일 (Wash Sale) 이란 무엇인가?

와시 세일은 미국 국세청 (IRS)에서 세금을 줄일 목적으로 주식을 매도하는것을 금지하기 위해 만든 법으로 주식이나 옵션을 손해보고 판후 30일 이내에 같은 주식이나 옵션을 매수할경우 손해를 (Capital Loss) 본 액수에 대해 세금공제를 제한하는 법안이다. 2011년 1월1일부터 실행된 법안으로 주식손실을 미리 얻어 세금보고시 공제을 받을수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

콜레스트롤과 중성지방 관리 방법

혈액 검사를 통해 건감검진을 하면 콜레스트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알수 있다. 혈액 검사전 12시간 금식이 필요하고 물 섭취는 가능하다. 콜레스트롤과 중성지방이 정상범위에서 벗어나 오랫동안 방치하면 성인병으로 전환된다. 콜레스트롤은 HDL (High Density Lipoprotein, 좋은것)과 LDL (Low Density Lipoprotein, 나쁜것)이 있으며 이와 중성지방 (TG) 중 하나라도 정상범위에서 벗어나면 (높거나 낮으면) "이상지질혈증"으로 본다. 이상지질혈증 중에 콜레스트롤이나 중성지방이 높을 경우에는 고지혈증 이라 일컷는다. 고지혈증을 방치하면 심혈관, 뇌혈관과 고혈압 같은 질환을 일으킬수 있다. 중성지방은 콜레스트롤은 아니지만 지방단백질의 하나로 심장마비나 뇌졸증 위험을 높인다.

[..]

하루 물 섭취량 2리터 맞나?

나이가 들어갈수록 건강한 삶을 유지하려면 운동을 해주어야 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운동은 의지를 가지고 꾸준히 해주어야 하듯이 물 마시는 것도 습관화 하여 하루 내내 꾸준히 마셔주는 것이 좋다. 더운 여름날에 운동후 마시는 찬물은 갈증을 없애줄 뿐더러 온몸을 시원하게 해준다. 식사중에 마시는 물은 굳이 찬물을 마실 필요은 없고 너무 많이 마시면 소화에 부담을 줄수도 있다. 그럼, 하루에 얼마만큼의 물을 마셔야 하고 찬물, 방온도의 물 또는 더운물을 마실지 알아 보도록 하자.

[..]

필지(筆地)란 무엇인가?

필지는 토지의 수를 세는 단위이고 소유권을 구분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 필지는 토지의 면적을 정해주는 단위가 아니기 때문에 1필지는 100평이 될수도 있고 200평 또는 1,000평이 될수도 있다. 다만, 1개의 필지에는 하나의 소유주가 있고 1개의 지번과 1개의 지목이 부여되어 있다. 수만평의 땅이라 하더라도 지번이 1개이고 용도가 1개이며 소유지가 같다면 1개의 필지가 될수가 있다. 1개의 필지를 나누어 2인의 소유주가 된다면 필지를 "분할"하여 1개의 필지를 2개로 나누어야 한다. 또한, 2개의 필지를 같은 소유주가 가지고 있고 같은지역에 지반이 연속적이다면 2개의 필지를 "합병" 하여 1개의 필지로 만들수 있다.

[..]

방귀를 자주 뀌는 이유

방귀는 음식을 섭취한후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 찌꺼기가 장까지 내려가 대장내에 있는 세균으로 분해되면서 생긴 가스와 입을통해 들어간 공기가 항문으로 빠질때 생기는 싱리 현상이다. 방귀는 대부분 입을통해 유입된 공기이고 혈액이나 음식물 찌꺼기로 생산되는 가스는 적다. 정상인인 경우 하루 500 ~ 1,500cc 의 가스를 생산하고 평균 10회에서 많게는 25회까지 방귀를 뀌고 배변 활동처럼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횟수가 잦아 지거나 방귀 냄새가 심할경우 일상 생활에 불편을 줄수가 있다.

[..]

주식의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

주식을 분석하는 방법에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고 기본적 분석 (Fundamental Analysis)와 기술적 분석 (Technical Analysis)이 있다. 전통적인 방식으론 기본적 분석을 통해 투자 종목을 설정하고 기술적 분석을 통해 매수와 매도 시기를 찾는다. 어느 방식을 선택하던 주가가 상승할만한 종목을 선택하고 매수할 근거를 찾아 주가가 떨어지더라도 흔들리지 않고 투자할 이유를 찾는것이다. 정확한 분석없이 주식을 매수하면 주가가 조금 떨어지거나 조금 올라가도 매도할 해야할지 기준이 잘 서질 않는다.

[..]

냉동고를 김치냉장고로 만드는 방법

예전엔 김장 김치를 만들면 땅속에 파묻은 항아리 안에 보관하여 오랜기간 맛있게 김치를 먹을수 있었다. 요즘엔, 김치 냉장고를 이용하여 김치를 보관하고 일반 냉장고에 저장하는것 보다 싱싱하고 오래 맛있게 보관할수 있다. 김치를 맛있게 오래 보관하려면 -2℃~0℃ 에 보관하면 되고 평균 3~4개월 싱싱하게 보관할수 있다. 김치는 갓 담근후 상온에서 하루정도 숙성을 시킨후 김치 냉장고에 저장하면 가장 맛있게 보관할수 있다. 또한, 김치를 통에 담고 누름돌로 덮어 김치와 공기의 접촉을 최소한 하면 부패를 막을수 있다. 일부 김치 냉장고는 누름돌 기능이 있다.

[..]

메디케이드 (Medicaid)란 무엇인가?

메디케이드(Medicaid)는 미국의 공공의료 보험으로 저소득층 65세이상의 노인과 19세 미만의 아동, 임신자와 장애인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미국 연방정부과 주정부가 공동으로 재정을 보조하고 운영은 주정부에서 맡는다. 메디케이드는 의료보험외에 치과 진료또한 해택을 받을수 있다. 운영을 주정부에서 하기 때문에 주마다 이름도 다를수 있고 자격조건과 소득조건도 약간씩 다를수 있다. 메디케이드는 저소득 노인층과 극빈곤 가족에게 제공되었지만 오바마케어의 실현으로 메디케이드 확대 (Medicaid Expansion) 프로그램을 제공해 적용범위을 극빈층에서 저소득층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50개주와 District of Columbia 를 포함해서 37개주가 메디케이드 확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나머지 14주들은 재정의 이유로 아직 참여하고 있지 않다.

[..]

IRA 란 무엇인가?

IRA (Individual Retirement Account)는 개인 은퇴 연금계좌로 본인이나 배우자가 세금을 내야할 소득이 (Taxable Income) 있으면 개설할수 있으며 70 ½ 까지 저축할수 있다.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401K 은퇴플랜을 가입하지만 추가 은퇴연금을 저축하려면 IRA 어카운트를 추가로 개설할수 있다. 또한, 자영업자나 소득이 없는 개인은 배우자의 소득을 통해 IRA 어카운트를 개설할수 있다. IRA는 은퇴계좌로 세금해택을 받는 저축 어카운트이고 연 상한액이 있고 개인 소득에 따라 세제 해택이 결정된다.

[..]

미국에서 건강보험 가입시 알아야할 용어정리

미국에 살면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의 하나가 건강보험이다.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직장을 통해 건강보험을 가입하고 은퇴자는 메디케어메디케이드를 이용하지만 자영업자는 민간보험이나 오바마 케어를 이용해야 한다. 보험을 가입하기전 매달 내야하는 보험료도 중요하지만 Deductible(부담액), Copay(방문비), Out-of-Pocket(1년 최고 지불액)등 가입하기 전에 알아야 하는 보험비외에 내야할 비용들도 알고 가입하는것이 중요하다. 미국에는 의료 비용이 워낙 비싸기 때문에 본인이 가입해야할 건강보험이 주는 해택과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부담금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적절한 보험에 가입하고 해택도 극대화 시킬수 있다. 그럼, 건감보험 관련 용어들을 살펴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