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행중 와이파이 기내에서 제공하는 항공사는?

인터넷은 우리 일상 생활에 필수 도구가 된지 오래 되었고 인터넷 없이는 카톡, 왓스앱을 비롯해 다양한 메세징 앱을 사용할수 없으며 웹 브라우징도 가능하지 않다. 요즘 처럼 여행이나 출장이 일반화된 시기에 비행기 안에서 전화, 웹 브라우징 또는 메세징 앱을 사용할수 없는 것은 우리에게 큰 불편을 준다. 하지만, 많은 항공사들이 기내 와이파이와 기내 메세징 서비스를 출범하면서 유료 또는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게 되었다. 유료 서비스는 종전보다 훨씬 저렴해진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 받을수 있으며 많은 항공사와 모바일 서비스업체가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오늘은 무료 기내 와이파이와 메세징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

미국 횡단 자동차 여행 꿀팁

미국에서 1920년대 고속도로가 발전하면서 자동차 여행이 주목을 받으며 1950~60년대에는 스테이션 웨이건 (Station Wagon) 을 이용한 자동차 여행이 붐을 이르키기 시작했다. 100년이 지난 지금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 어플이 발전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자동차 여행을 즐길수 있다. 미국에 살고 있는 재외동포와 은퇴자나 유학생을 포함해 한국 유튜버들도 미국에 건너와 자동차 여행을 즐기곤 한다.

[..]

하와이 자유여행 정복기

하와이는 미국의 50번째 주로 편입되었고 태평양 한 가운데 위치한 미국 제도이다. 하와이는 8개의 섬과 부속 섬들중 제일 큰섬의 이름으로 약 150만명의 인구를 가지고 있다. 메인 섬으로는 하와이 (빅 아이랜드), 오아후 (Oʻahu), 마우이 (Māui), 카우와이 (Kauaʻi), 몰로키니 (Molokaʻi), 레이나이 (Lana'i), 카홀라웨 (Kaho'olawe)와 니하우 (Nihau)가 있다. 주로 관광객이 찾는 섬으로는 하와이, 오아후 카우와이와 마우이의 4개의 섬이 있고 카홀라웨 섬은 무인도 이기 때문에 관광은 피하는 것이 좋다.

[..]

미국 국립공원 총정리

미국에는 2021년 기준 총 63개의 국립공원이 있다. 이중 대부분은 록키 산맥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립공원에 대한 자료는 국립공원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된다. 국립공원은 대부분 개인 입장료나 주차료 (차, 오토바이)를 내고 입장을 하며 캠핑을 이용한다면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국립공원을 자주 이용한다면 연 멤버쉽 또는 시니어의 경우 평생 멤버쉽을 USGA 스토어를 통해 구입하면 무료 입장을 할수 있다. 또한, 미국 군을 제대하거나 현역의 경우 무료 멤버쉽을 이용할수 있고 핸디켑을 가지고 있을 경우 $10 에 멤버쉽를 구할수 있다.

[..]

아이비 리그 대학이란?

미국 이민자의 꿈중에 하나가 자녀를 미국의 아이비 리그 대학에 보내는 것이다. 우리는 흔히 아이비 리그란 말을 많이 하지만 어느 대학들이 아이비 리그에 포함되어 있는지 자세히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오늘은 미국의 아이비 리그 대학에 대해 알아보자.

[..]

한국 호텔 예약 싸게 하는 방법

호텔 예약도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과 마찬 가지로 비수기에 이용한다면 같은 등급의 방이라도 싸게 얻을수 있다. 하지만, 항공권과 달리 예약 등급이 없는 호텔방 예약은 어느 부킹 사이트를 이용하는가에 따라 각기 다른 가격을 제공 받는다. 각 호텔과 부킹 사이트에 따라 예약 취소와 환불 정책이 다르기 때문이 이를 숙지하고 이용하는것이 중요하다.

[..]

한국어 번역과 통역 어플 비교

미국에 살면서 영어를 공부하거나 외국 여행시 의사소통이 어려울때 번역기나 통역기 어플을 이용하면 유용하다. 스마트폰 앱이 발달해 구글, 네이버를 포함해 많은 회사들이 무료 번역어플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에 사는 교포는 대부분 구글 번역기를 사용할 것이다. 하지만, 한국에 사시는 분들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파파고에 더 익숙할지 모른다. 구글번역이나 파파고 외에도 딥플, 카카오, 플리오와 ChatGPT 를 이용할수 있다.

[..]

미국에서 타던 차량 한국으로 가져 가는법

주제원, 유학생, 영주권자 및 시민권자가 다양한 이유로 한국으로 귀국을 결정하게 되면 미국에서 타던 차량을 한국으로 가져갈까 고민을 하게 된다. 차던 차량을 미국에서 중고로 판매하고 한국으로 돌아가 차를 구입하는 것이 유리한지 차던 차량을 한국으로 가져가는 것이 저렴한지를 따져 봐야 한다. 타고 있는 차종과 보유한 기간에 따라 차를 가져가는 것이 유리할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 또한, 차량을 가져가기 위해 지불해야 할 운송비와 관세를 비롯해 감당해야 할 복잡한 절차도 생각해서 결정해야 한다.

[..]

미국에서 저렴하게 캠핑하기

미국의 면적은 한국의 약 99.5배 가볼곳도 많고 즐길곳도 많다. 요즘 많은 분들이 여행이나 캠핑 또는 차박 등을 이용해 전국을 돌면서 국립공원을 이용하고 특히 은퇴후에 버킷리스트로 RV 여행을 꿈꾸시는 분들도 많다. 미국에서 알아주는 국립공원은 약 62개 정도 있고 사립 체인인 KOA, Good Sam, Yogi Bear's Jellystone Park, Thousand Trails, Elks Lodges 와 Passport America 라는 곳을 포함하면 사용 가능한 캠핑 시설은 무수히 많다.

[..]

성공하는 습관 만들기

모든 사람들은 성공을 꿈꾸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공과 거리가 먼 삶을 살아간다. 내 나이 20대때 곰곰히 나의 삶의 목표가 무엇인가를 고민해 본적이 있다. 경제적인 성공, 자식의 성공을 위한 뒷라바지, 명예 등등 다양한 생각이 들었지만 결론은 행복한 삶을 살아보자로 결론을 냈다. 그럼 행복한 삶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우선, 큰 부자는 아니더라도 경제적으로 가난하지 않아야 한다. 둘째, 남들에게 욕먹는 삶이 아니라 좋은 친구가 될수 있는 안목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본다. 셋째, 행복한 삶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정신적이나 육체적으로 건강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