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요즘 미국 주식은 예전에 볼수없던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고 나스닥에서 거래하는 일부 하이텍 종목은 하루 등락율이 10%가 넘는 경우도 간혹있습니다. 가진돈을 투자 하여 수동소득을 얻고 재정독립을 원하는건 우리 모두의 바램이라 하겠습니다.

하지만, 마음이 앞서 무리한 위험을 감례하고 큰돈을 얻고자 하는것은 투자가 아니라 투기라 할수 있습니다. 주식 거래을 통해 소득을 취하기 위해서는 마켓 트랜드를 읽고 위험은 최소로 줄이면서 소득을 늘려가는 배움의 길이라 하겠습니다.

우선,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 금융계좌를 여는것부터 주식 용어와 거래 방법을 알아보고 위험을 줄이는 방법을 차례로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메타버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의 삶은 크게 바뀌었다. 출근은 하지 않고 자택근무에 줌, 마이크로 소프트 팀스 또는 구글 미팅과 같은 클라우드 기반의 미팅앱을 이용해 버추얼 미팅을 한다. 은행업무, 쇼핑및 그로서리, 심지어 학교 수업도 온라인으로 해결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부분이 비대면으로 바뀌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메타버스 (Metaverse)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 버스는 메타 (Meta)와 유니버스 (Universe)의 합성어로 확장현실 (XR)에 기반해 현실과 가상을 자유롭게 오가며 경제, 사회와 문화 활동을 할수있게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

뮤추얼펀드 인덱스펀드와 이티에프

주식시장에 장기간 투자를 할경우 연평균 약 10%의 이익을 얻는다. 개인적인 투자 성향에 따라 하이텍주식이나 배당주식 또는 안전을 요하는 주식에 투자를 한다. 주식시장이 호황을 누릴경우 큰 이익을 얻을수도 있지만 베어마켓 (Bear Market)의 경우 손실을 입을수도 있다. 투자액이 적을 경우 여러개의 주식을 구입하기가 어려울뿐더러 투자액이 많더라도 여러개의 종목을 공부하고 투자를 결정하는데는 번거로울 뿐더러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장기 투자자라면 매6개월이나 1년마다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재평가하고 원하는 종목으로 갈아탈수 있지만 개인투자자가 기관투자자보다 좋은 이익을 내기에는 어려운점이 많다.

[..]

미국주식 거래 증권사 위불

위불 (Webull)은 2017년에 설립된 중국계 회사로 로빈후드와 함께 밀레니얼과 젊은층에 획기적인 인기를 얻은 증권사이다. 증권계설과 함계 2개의 주식을 무료로 제공하면 모빌앱과 데스크탑 사용도 편리하게 만들어 주식을 처음시작하거나 소액투자자들에게 용이한 플랫폼이다. 로빈후드에 비해 안정적이고 최근 IRA 어카운트와 옵션트레이딩과 함께 가상화폐까지 거래가 가능해 밀레니얼 세대가 이용하기 편리하다 하겠다.

[..]

미국 주식 주문의 종류

최근 이자율이 낮아 갈곳없는 뭉칫돈이 미국주식의 호황과 함께 미국주식마켓으로 유입이 되었다. 한국은 물론 외국에서도 많은자금이 미국주식시장으로 몰리면서 예전에 보지못했던 호황을 누리고 있다. 오늘은 미국주식을 시작한는 초보분들을 위해 주식매수과 매도에 대한 주문방식에 대해 소개한다.

[..]

미국주식 거래 증권사 찰스슈왑

찰스 슈왑은 미국의 최대증권사로 약 1천270만 가입자을 가지고 있으며 로빈후드의 영향을 받아 2019년 10월부터 거래수수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 코로나의 여파로 로빈후드가 가입자와 거래숫자로 찰스슈왑을 능가했지만 자산과 거래액수는 당연 1위를 지키고 있다. 로빈후드와 달리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 티디 어메리트리이드 (TD Ameritrade)를 인수할 경우 1천1백만의 가입자를 추가하게 된다. 찰스슈왑은 개인투자자와 투자 자문이필요한 고객을 모두 유치하고 있다.

[..]

미국주식 거래 증권사 로빈후드

2013년도에 창립한 로빈후드가 월가의 빅4 찰스 슈왑 (Charles Schwab), 피델리티 (Fidelity), 이트레이드와 (E*Trade), 티디 어메리트레이드 (TD Ameritrade)를 제치고 미국 주식거래횟수 1위를 차지한데는 무료투자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찰스 슈왑을 포함한 대부분의 증권사는 이제 주식거래 수수료를 무료로 하고 있다. 우리와 같은 개미 투자자한테는 희소식이 아닐수 없다.

[..]

미국 주식 시작하기 (1)

요즘은 초저금리 시대로 가진돈을 딱히 투자할 만한곳이 마땅하지 않다. 미국에 사는 재외동포의 경우 전자상 거래가 활성함에 따라 상가를 구입하는것은 위험부담이 크고 부동산또한 보유세가 높아 투자 가치성이 떨어지고 은행에 예금하는것은 인플레이션도 따라잡지 못하는 이자율에 가진돈을 불릴 방법이 크게 없다. 따라서, 요즘 호황을 누리고 있는 주식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코로나 사태로 경제는 무너지고 실업자는 늘고 자영업자는 죽을지경이지만 지난 한해동안 주식시장은 큰 성장을 했다. 더 더욱이 오갈데 없는 외국자본이 미국 주식시장에 유입되면서 예전에 볼수 없었던 주식호황기를 누렸다.

[..]

미국 주식소득에 대한 세금 정리

요즘 비트코인과 미국주식의 상승세와 함께 한국교포를 포함해 한국에 살고계신 분들도 미국 주식에 동참하고 있다. 코로나 사태와 함께 낮은 금리와 정부 보조프로그램을 통해 많은돈이 시장에 풀리고 외국자본또한 미국 주식시장에 유입되면서 예전에 보지 못했던 상승장을 지난 1년동안 지켜보았다. 특히 나스닥에 등록된 하이텍 종목들은 1년세 100% 에서 크게는 300% 이득을 내주었다. 주식에서 큰 돈을 벌었다면 좋은일이지만 부담해야 하는 세금또한 적지 았다. 다행인것은 미국의 경우 대부분의 경우 노동으로 (Active Income) 얻은 소득보다 수동으로 (Passive Income) 얻은 소득에 대한 세액이 적다. 그럼, 미국에서 살고 있는 분들을 기준으로 주식으로 얻은 소득에 대한 세금의 종류와 각각 얼마나 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