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린트 무제한 무료 서비스 라인

티 모빌과 스프린트가 합병을 하면서 기존 4개사의 모빌 업체가 버리이즌, 에이티엔티와 티모빌/스프린트의 3파전으로 일축되었다. 이와 함께 스프리트에서는 역대 최대오퍼인 1개의 무제한 추가라인을 무료로 제공한다.

스프린트 프로모션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For a limited time, existing Sprint customers can take advantage of Sprint's Unlimited Line on Us promo. Just add a new line of unlimited service for $0/month and Sprint will pick up the tab of the new line for as long as you're a subscriber. (You'll need to log into your account to start the process). The free line includes unlimited talk, text, data, and 480p video streaming.

스프린트 무제한 Kickstart Plan 은 월 $35 를 감안한다면 연 $420을 절약하는 셈이다. 본인의 경우 스마트폰은 스프린트를 이용하는 반면 테블렛은 스프린트 서비스를 재 판매하는 Tello 를 이용해 서비스를 받고 있었지만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해 Tello 서비스를 중단하고 스프린트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했다. 다만 Tello 는 Sprint Service 을 재 판매하는 MVNO 로서 서비스 이전에 약간의 에로 사항을 격었지만 쉬운 문제 해결 방책을 찾아네 다음과 같이 해결했다.

본인의 경우 텔로를 이용해 1GB 데이타 서비스를 월 $6에 사용하고 있었다. 대부분 집에서 일하는 관계로 외부에 나갈때만 테블랫을 사용하여 월 1GB 정도면 충분히 쓸수 있을 뿐더러 용량이 모자랄경우 추가 구입을 하면 작은 돈으로 데이타 서버스를 받을수 있었기 때문이다. 스프린트에서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월 $25 플랜이라 텔로 알뜰폰을 이용해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수 있었다.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해 내 테블랫 전화번호를 텔로에서 스프린트로 이전 (Porting)을 해야 했는데 문제는 텔로와 스프린트 2개서비스를 동시에 2개의 기기에 서비스를 받아야 가능한다고 한다.

Number Porting from Sprint MVNO to Sprint

전화 번호를 텔로 알뜰폰 (Sprint MVNO) 로 부터 스프린트로 포팅을 하려고 시도 했지만 스프린트 고객센터에서는 2개의 기기가 있어야 가능하다고 한다. 전화번호를 포팅하지 않는다면 별문제가 없다 하지만 포팅을 하려면 스프린트 기기가 추가로 필요하다는 것이다. 본인의 경우 추가의 스프린트 기기가 없는 이유로 전화번호 이전이 어렵게 되었다. 그렇다고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하기 위해 필요도 없는 전화기를 따로 구입하는것은 별로 내키지 않았다. 그런데, 우연챦게 스프린트 고객센터도 모르른 쉬운 방벙을 찾아냈다.

  1. 우선 프로모션이 언제 끝날지 모를일이라 우선 1개의 무제한 라인을 RESERVE 했더니 스프린트에서 Virtual Line 에 Virtual IMEI 를 만들어 주는것이 아닌가?
  2. 무료로 제공하는 Virtual Line 에 전화번호를 포팅했다. 스프린트 알뜰폰에서 스프린트로 번호 포팅하는것은 15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다.
  3. 전화 번호가 스프린트로 옮겨지면 내 기기의 IMEI 번호를 이용해 옮겨진 번호로 ACTIVATE 하면 문제는 쉽게 해결된다.

결론

이번에 제공하는 무료 무제한 추가 라인은 일부 "현재" 스프린트손님에 한해 제공되는 프로모션으로 스프린트 손님으로 남아있는한 평생 무제한으로 사용할수 있다. 이것은 스프린트와 티모빌 합병이 완료되어도 유효하며 떠나는 손님들을 최소하기 만들어낸 행사라고 본다. 요즘처럼 여러개의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는 시대에 1개의 추가라인은 무제한으로 평생 무료로 쓸수 있다면 해당되는 분들은 빨리 신청하여 쓰기를 권장한다. 현재 추가 장비가 없더라도 예약만이라도 해놓으면 아무때나 기기를 더해 사용할수 있다.

질문과 답변

원하시는 답변이 없나요? 질문 하기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