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이란 무슨 뜻인가요?

요즘 유튜브나 SNS 신조어로 랜선이란 말을 잘쓰는데 어떤 용도로 쓰이는 말인가요?

랜선

랜선은 영어로 LAN (랜) Cable (선)  을 한글로 표기한 것으로 유선 인터넷을 연결할때 쓰는 캐이블을 일컷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인터넷을 무선 (Wireless) 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예전에는 유선으로만 사용이 가능해서 "랜선" 이란 말이 인터넷이란 뜻으로 생긴것입니다.

요즘은 인터넷의 발전으로 소셜 미디어나 블로그, 유튜브등 모든일들을 인터넷을 통해 합니다. 또한, 요즘은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으로 일처리를 많이들 하고 있고 집들이, 연애, 여행및 많은 일들을 온라인으로 하고 이것들을 랜선으로 한다고 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하는 모든 행동을 랜선 OO 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로 집소개를 영상으로 하는것을 랜선 집들이, 인터넷을 통해 만난 친구를 랜선친구 또는 랜선애인, 유튜브를 통해 세계 각국을 구경하는것을 랜선 여행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삼가하고 외국 여행도 줄이고 있어 많은 일들을 대부분 랜선으로 합니다. 따라서, 새로운 랜선 단어가 많이 생기는 추세 입니다. 랜선 라이프, 랜선 버스킹, 랜선 이모 등 예전엔들어보지 못한 단어들이 생겨 납니다. 결론은 "랜선" 이란 "인터넷" 또는 "온라인" 으로 번역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Related Articles


존버란 무슨뜻인가?
ASMR 이란 무슨뜻인가?

질문과 답변

원하시는 답변이 없나요? 질문 하기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