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N (개인 납세자 식별번호)는 무엇인가?

ITIN (개인 납세자 식별번호)는 무엇인가?

by 순대 (Posts: 7) » about 5 years ago

개인 납세자 식별 번호(ITIN)는 연방국세청 (IRS)이 발급하는 세무 처리용 번호로 외국인중 사회복지 보장 번호 (SSN)가 없고 사회보장국(SSA)으로부터 SSN을 발급 받을 자격이 없는 개인에게 ITIN을 발급한다.

ITIN은 거주자와 비거주 외국인중 미국에 세무 신고가 필요한 개인에게 이민 신분에 관계 없이 발급한다. 이 번호는 항상 9로 시작되는 아홉 자리 숫자로서, 네 번째와 다섯 번째 자리의 범위는 70~88, 90, 92, 94와 99번호가 있다.

예를 들어 결혼한 부부중 남편은 합볍적으로 취업을 하였지만 아내는 외국인의 신분이라면 세금 보고할때 ITIN 이 없으면 아내를 부양가족으로 포함할수 없다. 따라서, 세금을 줄이기 위해서는 Personal Exemption 으로 아내를 포함해야 하는데 SSN 받을 조건이 안되기 때문에 ITIN 을 받아 세금 보고에 부양가족으로 포함할수 있다.

ITIN 은 과거에는 한번 받으면 SSN 을 받을때까지 계속사용할수 있었지만 관련법이 바뀌면서 일정기간 만료일이 생겼고 갱신을 해야 세금보고를 할수 있다.


(1) Answer(s)

0
Edit

by 순대 (Posts: 7) » about 5 years ago

외국인의 신분으로 ITIN 을 받으면 부가적인 해텍으로 신용카드 신청이 가능해 진다. 요즘들어 대부분의 카드회사 Chase, Amx, City 등등을 포함한 회사들은 ITIN 으로 신용카드 발급을 한다.

또한, ITIN 을 통해 은행거래도 가능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