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지 카드와 크레딧 카드의 다른점

차지 (Charge) 카드와 크레딧 (Credit) 카드의 다른점은 무엇인가? 우리가 일번적으로 사용하는 비자, 메스터와 디스커버 등등 플래스틱 카드는 대부분 크레딧 카드이다. 아멕스에서 유일하게 차지 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아멕스 플레티넘, 골드그린 카드가 차지 카드이다.  또한, 아멕스에서는 차지 카드 외에도 일반적인 크레딧 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차지 카드와 크레딧 카드의 다른점은 무엇인가?

차지 카드는 매달 사용한 금액을 모두 지불해야 하는 카드이고 크레딧 카드는 최소금액만 지불해도 되고 나머지는 다음달로 넘길수 있는 카드이다. 이때, 다음달로 넘어가는 잔금에 대해서는 비싼 이자가 붙는다. 따라서, 크레딧 카드를 이용하더라도 잔금을 모두 지불하는것이 개인 재정을 잘 가꾸는 사람이고 순대 사이트에서 마일리지 카드 게임을 시작할수 있는 전제 조건이라고 당부 드렸던 내용이다.

차지 카드 (Charge Card)

차지 카드는 사용한 금액을 매달 모두 갚아야 하는 카드이다. 만약 잔액을 모두 갚지 못한다면 연체료와 비싼 이자를 낼수 있고 또한 카드를 사용할수 없는 조치를 당할수 있다. 이것은 차지 카드를 만들때의 계약을 위반했기 때문이다. 또한, 크레딧 카드와는 달리 정해놓은 크레딧 한도액이 없다. 한도액이 없다고 큰 액수를 써도 무조건 승인되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의 지난 소비액수와 크레딧 점수에 따라 은행만이 정해 놓은 상한액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웬만한 경우에 전화 결재를 받아 조금 많은 액수라 할지라도 승인 받고 사용할수 있다.

차지 카드는 매달 사용한 액수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회사 입장에선 이자 수입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연회비를 받는다. 연회비에 상응하는 해택은 주지만 크레딧 카드에 비해 수익율이 낮기 때문 이라고 본다. 차지 카드는 프리뮤엄 카드로도 많이 인식이 되고 크레딧 점수가 적어도 720 이상이고 일반적으로 760은 되어야 받을수 있다. 이것은 차지 카드의 경우 일반 크레딧 카드보다 대부분 한도액이 크기 때문이다.

또한, 요즘엔 크레딧 카드 종류도 다양할 뿐더러 경쟁이 심해져 차지 카드라 할지라도 상황에 따라 "Pay Over Time" 이난 기능을 제공해 크레딧 카드와 마찬 가지로 잔액을 남길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사용할지라도 크레딧 카드와 마찬 가지로 매달 최소 금액은 갚아야 한다.

크레딧 카드 (Credit Card)

크레딧 카드는 차지 카드와는 달리 매달 받는 청구서에 청구액수와 최소액수를 보여준다. 갚아야 하는 날짜가지 적어도 최소액수는 지불해야 연체료가 부과 되지 않는다. 최소 액수는 청구액수의 2% 또는 카드회사에서 정해 놓은 약 $35 정도의 액수이다. 최소액수를 지불하는 한 카드 어카운트는 좋은 상태이고 신용 평가 회사로는 좋은 상태로 기록된다. 남은 잔액은 다음달로 넘어가고 미리 정해놓은 (연 18% - 25%)의 이자가 청구된다. 몇몇 카드는 무이자 할부을 12개월에서 18개월까지 해주고 이런경우 남은 잔금에 대한 이자는 붙지 않는다.

질문과 답변

원하시는 답변이 없나요? 질문 하기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

Browsing h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