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멕스 카드 다운그레이드 옵션과 선택

아멕스 카드를 현재 가지고 있는데 연회비가 부담이되어 취소나 다운그레이드를 고려한다면 여러가지 옵션이 있다. 요즘 코로나 19 바이러스 사태로 여행을 못하고 있고 호텔이나 숙박시설도 사용 못하는 시국에 비싼 연회비를 내고 아멕스를 유지해아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것이다. 우선 카드 취소나 다운그레이드를 선택 하기전에 다른 옵션이 있는지 알아보자.

미국의 Active Duty 군인이라면 대부분의 카드회사에서 연회비를 차감해주는 SCRA 해택이 있다. 아멕스에서는 SCRA 해택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미국 군인이라면 아멕스 웹사이트에서 바로 신청할수 있다.

군인이 아니라면 다운그레이드 하기전에 Retention Offer 를 알아보는것도 좋다. 대부분의 카드회사에서는 고객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간혹 Retention Offer 를 제공할수 있다. 간단히 아멕스 회사에 전화를 하여 카드는 만족하게 쓰고 있지만 연회비가 비싸 카드 취소를 고려하고 있다고 하면 Retention Offer 로 약정의 금액을 차감해 준다던지 일정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수도 있다. 예를 들어, 미니 웰컴보너스 형식으로 한달간 $500 쓴다면 10,000 포인트를 주는형식이 될수 있을것이다. 특히 올해와 같이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경제가 어려울경우 일부를 면제해 줄수 있으니 연락하여 손해볼것은 없다.

다운 그레이드 vs 취소

연회비가 문제라 하더라도 카드를 취소할경우 평균 어카운트 사용기간이 줄뿐 아니라 본인의 크레딧 한도액이 줄기 때문에 크레딧 점수가 줄것이다. 평균 어카운트 사용기간은 신용점수의 15%와 크레딧 이용비율은 신용점수의 30% 영향을 미친다. 미국에서 오래 살고 크레딧 기간이 길다면 큰 문제가 아니겠지만 젊은 20대나 이민기간이 짧은 분들은 신용점수를 추가로 잃을수 있으니 카드를 취소하는것 보다는 다운그레이드를 하여 연회비를 줄이거나 없애는것이 좋은 옵션이 될것이다. 차지 카드의 경우 크레딧 점수에 미치는 영향이 적으므로 개인의 상황에 따라 취소를 해도 큰 무리는 없어 보인다.

웰컴 보너스

아멕스는 리워드 포인트를 같은 카드에 한해 평생 한번만 준다. 따라서, 카드를 다운그레이드 할경우 싸인업 보너스를 받을수 없다.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에도 마찬 가지이다. 따라서, 업그레이드나 다운그레이드 보다는 취소하고 새로 개설하는것이 리워드 포인트 적립에는 유리하다.

연회비 환불

아멕스 카드를 업그레이드 또는 다운그레이드를 할경우 사용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환불을 받을수 있다. 예를 들어, 아멕스 프레티넘 카드를 6개월 사용하고 골드 카드로 다운을 한다면 프레티넘 연회비 $550불중 50%에 해당하는 $275을 환불 받을수 있다. 환불은 상요한 월별로 계산하기 때문에 5개월 5일을 사용하였다면 6개월치만 환불 받을수 있다. 또한, 골드 카드로 다운그레이들 하기 때문에 골드 연회비 $250든 당연히 부과 된다.

아멕스 다운그레이드 규정

  • 아멕스에는 차지 카드 (그린, 골드플레티넘)와 크레딧 카드 (기타 아멕스 카드)가 있다. 카드를 다운그레이드 시킬경우 차지 카드에서 크레딧 카드로 또는 반대로 변종할수 없다.
  • 아멕스 카드를 업그레이드나 다운그레이드는 같은방식의 리워드를 주는 카드로만 허용된다. 예를 들어, 아멕스 캐쉬백 카드를 아멕스 MR 포인트가 적립되는 카드나 반대로 변종할수 없다.
  • 같은 아멕스 카드라 할지라고 Co brand 가 다른 카드로는 바꿀수 없다. 예를 들어, 메리엇 본보이 카드웰스 팔고 프로펠 카드로 변종할수 없다.
  • 아멕스 비지니스와 개인카드를 변종할수 없다.

업그레이드와 다운그레이드 카드 가족

차지 카드의 경우 다음과 같은 업그레이드와 다운그레이드 방향이 있다.

아멕스 크레딧 카드는 종류도 여러가지일 뿐더러 브랜드도 여러 가지이다. 업그레이드와 다운그레이드 방향은 다음과 같다.

  • Everyday Preferred <--> Everyday
  • Blue Cash preferred <--> Blue Cash Everyday <--> Cash Magnet
  • Delta Reserve <--> Delta Platinum <--> Delta Gold <--> Delta Blue (Personal & Business)
  • Hilton Aspire <--> Hilton Surpass <--> Hilton Honors
  • Marriott Bonvoy Brilliant <--> Marriott Bonvoy

결론

아멕스 카드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운그레이드 할경우 웰컴 보너스를 받을수 없다. 리워드 카드 마일리지 게임의 제일 큰 해택이 웰컴 보너스 인것을 고려 한다면 다운그레이드나 업그레이드를 할경우 웰컴 보너스를 받을수 없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하지만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이라면 크레딧 점수를 잃지 않는 목적으로 고려해볼만 하다. 또한, 아멕스에서는 각 카드당 평생 한번 웰컴 보너스르 주기 때문에 언제라도 취소하고 웰컴 보너스를 받을수 있으니 일시적으로 업그레이드나 다운그레이드는 고려해 볼만하다.

질문과 답변

원하시는 답변이 없나요? 질문 하기

Share this post

Comments (0)

    No comment

Leave a comment

Login To Post Comment

Browsing history